쇼핑몰 創業 열풍도 확 식었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08 23:08
본문
Download : 081215104558_.jpg
순서
Download : 081215104558_.jpg( 36 )
이수운기자 pero@
설명
이들 쇼핑몰 정답 3사가 집계한 foundation내역에 따르면 신규쇼핑몰 수는 지금까지 계속 증가해왔다. 또 고용안정에 대한 불안감이 큰 직장인들이 未來 대비를 위해 foundation하는 경우가 늘면서 불황 속에서도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여왔다.
쇼핑몰 창업 열풍도 확 식었다
다.
본지가 최근 대표적인 쇼핑몰 정답 업체 3군데를 대상으로 쇼핑몰 foundation내역을 조사한 결과 지난 3분기까지 총 2만4944곳이던 것이 4분기에는 2만2906곳으로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작년 1분기 1만8576곳에서 2분기에는 1만9804곳으로, 3분기에는 1만9927곳으로 늘었다.
업계는 “개인 foundation 시장에 대한 기대감이 하락하고 있고 소비 시장이 위축돼 있기 때문에 소자본 foundation 시장도 신중한 경향을 보인다”고 분석했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 2007년 이후 매 분기마다 성장세를 보이던 신규 쇼핑몰 foundation 수가 올해 4분기 들어 처음으로 하락세를 보일 전망이다. 4분기에는 2만713곳으로 2만대를 돌파했고 올해 1분기와 2분기에도 2만2376곳, 2만3641곳으로 꾸준히 증가했다.
쇼핑몰 창업 열풍도 확 식었다
신규foundation 쇼핑몰 수가 줄어든 것은 작년 이후 올해 4분기가 처음이다.
쇼핑몰 創業 열풍도 확 식었다
온라인 쇼핑몰은 소자본으로도 foundation이 가능하고 일반 소매점에 비해 유지 및 운영이 쉬워 장애인, 장년층까지 고루 뛰어드는 분야다.
경기 불황의 높은 파고가 쇼핑몰 foundation 열풍도 꺾었다.
쇼핑몰 創業 열풍도 확 식었다
쇼핑몰 정답 업체 심플렉스인터넷 측은 “foundation에 대한 문의는 월별 수만건에 달하지만 즉각적인 foundation은 다소 위축되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레포트 > 기타
쇼핑몰 foundation에 대한 관심은 여전하지만 시장 상황이 불확실하기 때문에 아이템 선정, 성공 가능성 타진 등에 대한 고민으로 관심이 foundation으로 직결되지 않는다는 설명(說明)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