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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유아기의 읽기와 쓰기 발달단계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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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1-10 19: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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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을 사람답게 기르는 것은 유아교육은 물론 초등학교 및 중등 교육의 가장 중요한 목적이다. 유아들은 가정과 유아 교육기관에서 받는 교육으로 인성, 도덕성, 학습 능력, 창의성 등의 기초를 닦는다. 유아교육은 유아 발달의 유연성 때문에 타급 학교의 교육보다 교육의 efficacy가 크다. ① 비고츠키의 쓰기에 대한 견해


영유아기의 읽기와 쓰기 발달단계00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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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reference(자료)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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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영유아기는 장차 초등학교를 진학하고 학업에 adaptation(적응) 하기 위한 과정으로, 어릴 때부터 학습할 수 있는 여건이 구비되어 있어야, 학교생활도 잘 adaptation(적응) 할 수 있을 것이다. 초·중등 교육의 efficacy도 기초 교육으로서의 유아교육이 제대로 이루어질 때 더 많은 교육의 efficacy를 거둘 수 있따 유아들은 성장한 후 가정에 행복을 주며, 민주사회의 시민(Citizen)이 되어 평화로운 사회를 건설하는 역군이 되고, 국가에 는 능력 있는 인적 자원이 될 것이기 때문에 유아 교육을 잘 하는 것은 중요하다.
4. 장영희, 2005, 영아교육과정,양서원.

3. 읽기발달단계의 instance(사례)
1. 공계순 외 4명, 2006, 아동복지론, 학지사.
① Clay와 Rossman의 단계를 기초로 구분
5. 김혜경, 2003, 영유아 프로그램, 창지사.
영유아기의 읽기와 쓰기 발달단계00


참고 reference(자료)
영유아기의 읽기와 쓰기 발달단계00
레포트 > 교육계열
2. 쓰기발달단계

② Schickedanz의 쓰기 발달 instance(사례) 연구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② Schickednz의 읽기발달 행동 7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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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3. 성영혜, 2003, 김연진, 아동복지의 理論과 실제, 동문사.
2. 이경화, 2001, 아동 발달과 상담, 학문사.

1.읽기발달단계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위 자료(資料)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6. 윤애의, 김온기 외 8명, 2003, 창지사, 보육의 이해와 영·유아보육프로그램.



7. 유가호 외 6명, 1997, 보육학개론, 동문사.

3. 임종운, 2002, 아동복지론, 홍익사.

초기문해 단계에서의 영유아의 읽기, 쓰기 행동은 책다루기, 글자의 기능, 글자 자체에 대한 지식, 이야기 concept(개념) 등에 대한 이해와 발달이 진전되면서 점차 관례적으로 읽고쓰기 쓰는 행동이 나타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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