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 마케팅 4P책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09 13:55
본문
Download : 코카콜라 마케팅 4P전략.hwp
그리고 ‘웰빙’트렌트가 극단적으로 말해 ‘자기만 잘 먹고 살사는’개인주의적인 의미가 강하므로 ‘사랑하는 가족이나 친구와 함께 즐길 수 있는’탄산음료라는 제품 컨셉을 극대화한다.
코카콜라 마케팅 4P책략
Download : 코카콜라 마케팅 4P전략.hwp( 76 )
코카콜라
marketing 믹스 4P전략(戰略)
1. Product (제품전략(戰略) )
- 코카콜라 빨간 원형 아이콘
코카콜라를 상징하는 대표적인 자산인 코카-콜라 빨간 원형 아이콘은 코카콜라 브랜드의 歷史(역사)의 전통은 물론 동시대의 경험들을 이어주는 연결 고리 역할을 한다. 이렇듯 현지에서 생산시설을 확보하는 것을 FDI(Foreign Direct Investment)라고 한다. 아울러 비만으로 인한 각종 성인병을 방지하기 위해 설탕을 대폭 줄이되 상쾌함과 맛을 유지하기 위해 탄산의 함량을 늘린다. 현지에서의 생산시설 확보는 크게 2가지 方案으로 나타나는데 하나는 직접 현지에 생산시설을 건설하는 경우고 다른 하나는 기존에 있던 현지의 생산시설을 인수, 합병하는 것이다. 코카콜라 원형 아이콘은 4가지의 독특한 요소- 둥근 원판, 코카콜라 고유의 빨간 색, 조지아 그린색의 코카콜라 콘투어 병, 코카-콜라 스펜서체 로고로 구성되어 있따 이 가운데 코카콜라 고유의 빨간색, 콘투어 병 그리고 스펜서체 로고는 그 자체만으로도 코카콜라를 상징해왔다.
- 전 세계적으로(특히, 선진국) 불고 있는 ‘웰빙’트렌드에 맞춰 카페인은 줄이고 코카콜라의 상쾌함은 계속 유지한다.
다국적 기업의 입장에서 FDI를 통해서 비용의 절감과 이익의 극대화를 이룰 수 있따 그렇다면 FDI를 유치한 국가의 입장에서는 어떠한 긍정적인 결과 가 발생할까 FDI를 유치한 국가의 입장에서는 크게 2가지의 긍정적인 결과 를 기대할 수 있따 고용, 생산 파급결과 와 생산성 파급결과 가 바로 그것이다. 고용 생산 파급결과 의 경우 다국적…(투비컨티뉴드 )
설명




코카콜라 마케팅 4P책략
코카콜라,마케팅,P전략,경영경제,레포트
코카콜라 마케팅 4P전략 , 코카콜라 마케팅 4P전략경영경제레포트 , 코카콜라 마케팅 P전략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다.
2. Price (가격전략(戰略) )
-저원가전략(戰略)
코카콜라 자체는 식품이기에 유통기한이 존재한다는 측면과 생산비의 절감과 운송비의 절감 등을 고려했을 때 현지에서 생산하는 것이 낫다는 conclusion 을 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