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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2-11 20: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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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는 본문의 문학성을 말하고 문제를 강조한다. 문학작품을 자족성을 강조한다. 양식비평은 전형적인 패턴(Typical pattern)을 과도하게 추구하여 본문의 둑property(특성)을 보지 못하였다고 비평한다.

2)신비평학(New Criticism)
1940-50suseo 문학 비평학계의 지배적인 입장이었다. 본문은 저자가 어떤 내용을 전달하는 목적을 가진다는 기본적인 사실을 ㅜ인하는 것은 지나치다. 그는 이 방법으로 양식비평의 단점을 보충하려고 하였다. 따라서 의미는 저자의 의도에서 보다 본문을 깊이 읽음으로서 찾아진다고 한다. 의미란 저자의 의도나 심리와는 상관없이 작품 자체에 내재해 있다고 본다.

1)수사비평(Rhetorical Criticisim)
이용어는 1968년 James Muilenberg에 의하여 사용되기 스타트하였다. 이렇게 일반화하는 양식 비평과는 다릴 톡튿한 것을 찾는다.

심리학적 차원에 지나치게 의존하는 잘못을 지적하고 단어들 자체가 그 의미의 주된 증거라는 사실을 지적하는 공이 있따 그러나 본문의 절대적 독자성 주장과 저자의 의도의 철저한 배제는 잘못된 것이다. 저자 개인의 연구,심리,의도를 배제하는 비평방법의 길을 텄다. 구조적 형태와 기법들(평행법,수구반복법, 쌍괄법, Chiasm 등)찾아내는데 주력한다. 본문의 파편화/원자화를 가져온 `통시적인 연구방법`을 벌고 `공시적인 연구방법`을 통한 유기성/통일성을 추구한다.

8.문학적 접근방법
서론:1960년대 이후 문학비평(Literary Criticism을 초기에는 문서설, 비평라고 했는데 후에 Literary Approach)과 구별하기 위하여 Literary Approach라고 하는 방식이 대두된다 (현재있는 그대로의 하나를 문학적으로 접근해서 해석을 할 것인가?= Wholistic approach) 현재 우리가 갖고 있는 최종적 형태의 본문의 전체적인 메시지를 듣고자 한다. 본문은 하나의 예술품으로서 그 자체가 의미를 갖는다. 저자의 의도와 배경은 중요하지 않다.
…(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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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1960년대 이후 문학비평(Literary Criticism을 초기에는 문서설, reference(자료)비평라고 했는데 후에 Liter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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