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의 언어습득에 대한 세 가지 주요理論(이론)의 특징적인 주장과 각 理論(이론)이 제시하는 영유아 또는 성인의 역할에 대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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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5-05 13: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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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상호작용理論이 제시하는 성인의 역할
유아의 언어습득에 대한 세 가지 주요理論(이론)의 특징적인 주장과 각 理論(이론)이 제시하는 영유아 또는 성인의 역할에 대해 서술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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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유아의 언어습득에 대한 세 가지 주요理論(이론)의 특징적인 주장
1) 학습理論
1) 학습理論(이론)이 제시하는 성인의 역할
Ⅲ 結論
Ⅰ 서론 Ⅱ 본론 1. 유아의 언어습득에 대한 세 가지 주요이론의 특징적인 주장 1) 학습이론 2) 생득이론 3) 상호작용이론 2. 각 이론이 제시하는 영유아 또는 성인의 역할 1) 학습이론이 제시하는 성인의 역할 2) 생득이론이 제시하는 성인의 역할 3) 상호작용이론이 제시하는 성인의 역할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Ⅱ 본론 1. 유아의 언어습득에 대한 세 가지 주요이론의 특징적인 주장 1) 학습이론 학습론자들은 아동의 언어습득은 강화와 모방이라는 학습기제를 통해 이루어진다고 설명한다. 영아가 무심코 어떤 소리를 내거나 또는 성인의 언어를 흉내낼 때 부모가 성인의 언어와 비슷한 소리를 강화함으로써 영아는 이런 소리를 더 자주 내게 된다 즉 강화 받은 소리는 계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며 강화받지 못한 소리는 소멸되는 과정을 통해 언어를 학습하게 된다는 것이다. 영아가 무심코 어떤 소리를 내거나 또는 성인의 언어를 흉내낼 때 부모가 성인의 언어와 비슷한 소리를 강화함으로써 영아는 이런 소리를 더 자주 내게 된다. 따라서 어머니가 자녀의 실수에 대하여 공격적이거나 꾸짖기보다는 실수를 회복할 수 있도록 충분히 지지적이고 조언적일 때 유아의 언어 능력이 발달할 수 있
다. 스키너는 언어행동에서 언어의 습득과 발달은 다른 모든 행동과 마찬가지로 조작적 조건형성에 의해 학습된다고 주장한다. 즉 강화 받은 소리는 계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며 강화받지 못한 소리는 소멸되는 과정을 통해 언어를 학습하게 된다는 것이다. 한편, 부르너의 사회학습理論(이론)에 의하면 주변 인물로부터의 강화뿐만 아니라 모방도 언어학습의 중요한
2) 생득理論(이론)
유아의 언어습득, 성인의 역할, 주요이론의 특징적인 주장, 유아 언어습득이론, 생득이론, 학습이론, 상호작용이론
설명
1. 유아의 언어습득에 대한 세 가지 주요理論의 특징적인 주장
2) 생득理論(이론)이 제시하는 성인의 역할
Ⅰ 서론
1) 학습理論(이론)
Ⅳ Reference List
2. 각 理論이 제시하는 영유아 또는 성인의 역할
2) 생득理論이 제시하는 성인의 역할
3) 상호작용理論
Ⅳ 참고문헌
Ⅱ 본론
2. 각 理論(이론)이 제시하는 영유아 또는 성인의 역할
1) 학습理論(이론)
1) 학습理論이 제시하는 성인의 역할




1) 학습理論이 제시하는 성인의 역할
Ⅲ 결론
순서
3) 상호작용理論(이론)이 제시하는 성인의 역할
1. 유아의 언어습득에 대한 세 가지 주요理論(이론)의 특징적인 주장
학습理論에서는 유아의 언어습득을 위한 성인의 역할을 강화로 설명하고 있따 즉 유아가 성인의 소리를 흉내낼 때 부모 등의 양육자가 성인의 언어와 비슷한 소리를 강화함으로써 유아는 언어를 계속적으로 발달시켜 나가 언어를 습득하게 된다는 것이다. 한편, 부르너의 사회학습이론에 의하면 주변 인물로부터의 강화뿐만 아니라 모방도 언어학습의 중요한
3) 상호작용理論(이론)
Ⅱ 본론
2) 생득理論
2. 각 理論이 제시하는 영유아 또는 성인의 역할
학습론자들은 아동의 언어습득은 강화와 모방이라는 학습기제를 통해 이루어진다고 설명(explanation)한다. 스키너는 언어행동에서 언어의 습득과 발달은 다른 모든 행동과 마찬가지로 조작적 조건형성에 의해 학습된다고 주장한다. 그러므로 부모 등의 양육자는 지지적인 분위기를 통해 자유롭게 말한 기회를 제공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