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정과평가] 1. 교육과定義(정이) 세 가지 구성요소에 관해서 설명(說明)하고, 이 세 구성요소가 서로 어떻게 관련되어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02 09:39
본문
Download : [교육과정과평가] 1. 교육과정의 세.hwp
학교는 교육의 중요한 기능을 수행하는 기관으로 인간의 자질을 계발시키는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면서 학생개개인이 개인적 또는 사회적으로 바람직한 것을 배우도록 기본 目標(목표)를 설정, 운영하고 있다아 따라서 본론에서는 1. 교육과정의 세 가지 구성요소에 관해서 설명하고, 이 세 구성요소가 서로 어떻게 관련되어 있는지 설명, 2. 타일러의 ‘目標(목표)중심 교육과정 개발론’을 설명하고, 타일러 교육과정론의 의의와 한계를 서술, 3. 브루너의 지식의 구조 理論(이론)의 核心(핵심) 관념인 지식의 구조, 나선형 교육과정, 탐구학습에 관해서 설명해 보겠다.
설명
순서
3. 브루너의 지식의 구조 theory 의 핵심 槪念인 지식의 구조, 나선형 교육과정, 탐구학습에 관해서 설명(說明)하시오(10점 만점).
(1) 의의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Ⅰ. 서론
2) 타일러 교육과정론의 의의와 한계
3) 탐구학습
3. 브루너의 지식의 구조 理論(이론)의 核心(핵심) 관념인 지식의 구조, 나선형 교육과정, 탐구학습에 관해서 설명하시오(10점 만점).
Download : [교육과정과평가] 1. 교육과정의 세.hwp( 73 )
교육과정,구성요소,타일러,브루너,지식,구조이론,핵심개념
[교육과정과평가] 1. 교육과定義(정이) 세 가지 구성요소에 관해서 설명(說明)하고, 이 세 구성요소가 서로 어떻게 관련되어 있는지 설명(說明)하시오
[교육과정과평가] 1. 교육과定義(정이) 세 가지 구성요소에 관해서 설명(說明)하고, 이 세 구성요소가 서로 어떻게 관련되어 있는지 설명(說明)하시오(10점 만점).
2. 타일러의 ‘goal(목표) 중심 교육과정 개발론’을 설명(說明)하고, 타일러 교육과정론의 의의와 한계를 서술하시오(10점 만점).
(3) 평가의 3요소
Ⅲ. conclusion(결론)
(2) 탐구의 유지
2) 이 세 구성요소가 서로 어떻게 관련되어 있는지 설명
(1) 탐구의 자극
(2) 내용 및 학습경험
Ⅱ. 본론
[교육과정과평가] 1. 교육과정의 세 가지 구성요소에 관해서 설명하고, 이 세 구성요소가 서로 어떻게 관련되어 있는지 설명하시오(10점 만점). 2. 타일러의 ‘목표중심 교육과정 개발론’을 설명하고, 타일러 교육과정론의 의의와 한계를 서술하시오(10점 만점). 3. 브루너의 지식의 구조 이론의 핵심 개념인 지식의 구조, 나선형 교육과정, 탐구학습에 관해서 설명하시오(10점 만점).
2) 나선형 교육과정
(1) 목적 및 目標(목표)
1. 교육과정의 세 가지 구성요소에 관해서 설명하고, 이 세 구성요소가 서로 어떻게 관련되어 있는지 설명하시오(10점 만점).
참고한 문헌
다.
1) 교육과정의 세 가지 구성요소
(3) 탐구의 방향성
1) 타일러의 ‘目標(목표)중심 교육과정 개발론’
![[교육과정과평가] 1. 교육과정의 세-2385_05_.jpg](/prev/202005/%5B%EA%B5%90%EC%9C%A1%EA%B3%BC%EC%A0%95%EA%B3%BC%ED%8F%89%EA%B0%80%5D%201.%20%EA%B5%90%EC%9C%A1%EA%B3%BC%EC%A0%95%EC%9D%98%20%EC%84%B8-2385_01_.jpg../prev/202005/%5B%EA%B5%90%EC%9C%A1%EA%B3%BC%EC%A0%95%EA%B3%BC%ED%8F%89%EA%B0%80%5D%201.%20%EA%B5%90%EC%9C%A1%EA%B3%BC%EC%A0%95%EC%9D%98%20%EC%84%B8-2385_02_.jpg../prev/202005/%5B%EA%B5%90%EC%9C%A1%EA%B3%BC%EC%A0%95%EA%B3%BC%ED%8F%89%EA%B0%80%5D%201.%20%EA%B5%90%EC%9C%A1%EA%B3%BC%EC%A0%95%EC%9D%98%20%EC%84%B8-2385_03_.jpg../prev/202005/%5B%EA%B5%90%EC%9C%A1%EA%B3%BC%EC%A0%95%EA%B3%BC%ED%8F%89%EA%B0%80%5D%201.%20%EA%B5%90%EC%9C%A1%EA%B3%BC%EC%A0%95%EC%9D%98%20%EC%84%B8-2385_04_.jpg../prev/202005/%5B%EA%B5%90%EC%9C%A1%EA%B3%BC%EC%A0%95%EA%B3%BC%ED%8F%89%EA%B0%80%5D%201.%20%EA%B5%90%EC%9C%A1%EA%B3%BC%EC%A0%95%EC%9D%98%20%EC%84%B8-2385_05_.jpg)
2. 타일러의 ‘目標(목표)중심 교육과정 개발론’을 설명하고, 타일러 교육과정론의 의의와 한계를 서술하시오(10점 만점).
1) 지식의 구조
(2) 한계
Ⅰ. 서론
교육의 궁극적인 목적은 각 개인의 성장 가능성을 최대한으로 신장시키고 발휘하게 하여 인간다움을 간직하면서 개인적으로 만족스럽고 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삶을 살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