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행장애의 環境적 요인 중 교육環境 관련 요인에 대하여 설명(explanation)하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11 01:48
본문
Download : 정서장애아교육-품행장애의 환경적 요인.hwp
권위에 도전적이고, 부적절한 죄책감을 가지며, 자극에 민감해서 흥분을 잘하고, 도전적이고 시비를 잘한다. 혹은 경제적인 어려움이 커서 부모 모두 생업에 많은 시간을 쏟아야 했고, 이로 인해 어쩔 수 없이 홀로 남겨지는 시간이 많았던 경우도 생각해 볼 수 있따
레포트 > 교육계열
순서
품행장애의 環境적 요인 중 교육環境 관련 요인에 대하여 설명(explanation)하시오.
설명
다. 품행장애 행태가 지속될 경우 靑少年의 사회적, 학업적, 직업적 기능에 중요한 손상을 초래할 수 있다아
아동·청소년이 보이는 문제 행동은 부모-자녀 관계 문제와 매우 밀접한 연관을 지니는데, 부모-자녀 관계 경우 아동·청소년에 대한 부모의 정서적/신체적 학대나 방임으로 인해 문제 행동이 발생하게 되는 경우보다는 많은 관심과 사랑을 쏟았으나 그 관심과 사랑이 환자의 기질적 특성을 제대로 반영하지 못한 경우가 더 많다. 혹은 경제적인 어려움이 커서 부모 모두 생업에 많은 시간을 쏟아야 했고, 이로 인해 어쩔 수 없이 홀로 남겨지는 시간이 많았던 경우도 생각해 볼 수 있다. 품행장애는 타인의 기본권리나 나이에 적절한 사회적 규칙을 반복적이고 지속적으로 위반하는 장애로 반항, 훼방, 싸움질, 파괴, 신경질, 무책임, 무례함, 분노, 두목 행세, 관심추구, 난폭 등의 행동특성에 influence(영향)을 준다.
Download : 정서장애아교육-품행장애의 환경적 요인.hwp( 22 )
DSM-5, 장애발생

아동·靑少年(청소년) 이 보이는 문제 행동은 부모-자녀 관계 문제와 매우 밀접한 연관을 지니는데, 부모-자녀 관계 경우 아동·靑少年(청소년) 에 대한 부모의 정서적/신체적 학대나 방임으로 인해 문제 행동이 발생하게 되는 경우보다는 많은 관심과 사랑을 쏟았으나 그 관심과 사랑이 환자의 기질적 characteristic(특성)을 제대로 반영하지 못한 경우가 더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