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폼형 기업, Li&Fung(리앤펑)의 SCM分析(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2-21 20:55
본문
Download : 플랫폼형 기업, Li&Fung(리앤펑)의 SCM분석.hwp
그 이유는 앞으로 설명(說明)하겠지만 단 하나의 공장도
단 한명의 재봉사도 소유하거나 고용하지 않으면서도 공급사슬 관리를 통해 막대한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있는 리앤펑에 상대하여 알아...
플랫폼형 기업
Li&Fung(리앤펑)
` 목 차 `
Ⅰ. 서 론
1. 주제선정동기
2. 기업紹介
Ⅱ. 본 론
1. 플랫폼에 상대하여
2. 리앤펑의 전반적인 흐름
3. 리앤펑의 주요사업분야
4. SCM을 가능하게 하는 도구
5. 리앤펑의 strategy
Ⅲ. 결 론
1. 리앤펑이 국내 기업에 주는 시사점
2. 출 처
서 론
1. 주제선정 동기
리앤펑이라는 기업을 주제로 선정하게 된 이유는 2008년 기준 매출액 19조원으로
매출액면에서 단연 돋보이는 기업은 아니다. 그 후 고성장을 거듭한 리앤펑은 2009년 홍콩의 매출액 2위 기업으로 성장했고, `비즈니스위크`가 선정한 세계 40대 기업 중 27위에 올랐다…(생략(省略))
플랫폼형 기업, Li&Fung(리앤펑)의 SCM분석 , 플랫폼형 기업, Li&Fung(리앤펑)의 SCM분석경영경제레포트 , 플랫폼형 기업 Li&Fung 리앤펑 SCM
플랫폼형 기업, Li&Fung(리앤펑)의 SCM分析(분석)
%EC%9D%98%20SCM%EB%B6%84%EC%84%9D_hwp_01.gif)
%EC%9D%98%20SCM%EB%B6%84%EC%84%9D_hwp_02.gif)
%EC%9D%98%20SCM%EB%B6%84%EC%84%9D_hwp_03.gif)
%EC%9D%98%20SCM%EB%B6%84%EC%84%9D_hwp_04.gif)
%EC%9D%98%20SCM%EB%B6%84%EC%84%9D_hwp_05.gif)
%EC%9D%98%20SCM%EB%B6%84%EC%84%9D_hwp_06.gif)
플랫폼형 기업, Li&Fung(리앤펑)의 SCM分析(분석)
다. 하지만 비즈니스 위크가 선정한 가장
effect력 있는 회사 20개중에 하나, 포보스가 선정한 아시아에서 가장 놀랄만한 기업
50개중에 하나로 선정되었다. 이에 대응해서 Li & Fung은 가치 사슬상의 매우 다양한 수준의 업체들을 상호 연결시켜주는 SCM 관리를 통한 이익창출로 비즈니스 모델을 바꿨고, 단 하나의 공장도 없이, 단 한 명의 재봉사도 없이 매년 20억 벌 이상의 의류를 생산하는데 이는 한 해 태국, 한국, 말레이시아 3국이 수출한 의류의 양보다 많다. 또 리앤펑은 장난감과 액세서리 등도 생산하고 수출하는 세계적인 소비재 물류. 유통 업체로 성장하며 훨씬 더 광범위한 글로벌 프로세스 네트워크의 조정자로 변신에 성공했다.
2. 기업紹介
Li & Fung 은 1906년 설립된 가족이 경영하는 무역회사로, 아시아의 제조업자와 다른 지역의 상인 간의 거래를 중개하는 브로커의 형태로 처음 했으나 1970년대 중반부터 직거래가 증가하며 입지가 좁아졌다. 그 이유는 앞으로 설명(說明)하겠지만 단 하나의 공장도
단 한명의 재봉사도 소유하거나 고용하지 않으면서도 공급사슬 관리를 통해 막대한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있는 리앤펑에 상대하여 알아보기 위해 선정하게 되었다. 하지만 비즈니스 위크가 선정한 가장
effect력 있는 회사 20개중에 하나, 포보스가 선정한 아시아에서 가장 놀랄만한 기업
50개중에 하나로 선정되었다.설명
Download : 플랫폼형 기업, Li&Fung(리앤펑)의 SCM분석.hwp( 98 )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플랫폼형,기업,Li&Fung,리앤펑,SCM,경영경제,레포트
플랫폼형 기업
Li&Fung(리앤펑)
` 목 차 `
Ⅰ. 서 론
1. 주제선정동기
2. 기업紹介
Ⅱ. 본 론
1. 플랫폼에 상대하여
2. 리앤펑의 전반적인 흐름
3. 리앤펑의 주요사업분야
4. SCM을 가능하게 하는 도구
5. 리앤펑의 strategy
Ⅲ. 결 론
1. 리앤펑이 국내 기업에 주는 시사점
2. 출 처
서 론
1. 주제선정 동기
리앤펑이라는 기업을 주제로 선정하게 된 이유는 2008년 기준 매출액 19조원으로
매출액면에서 단연 돋보이는 기업은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