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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아특수교육) 유아특수 교육의 必要性과 實態 및 바람직한 발전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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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4-05 08: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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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우리나라에서는 유아특수교육이 ??조기특수교육??, ??장애유아교육` 등의 다양한 명칭으로 사용되고 있고, 유아특수교육은 이들 용어로 바꾸어 사용할 수도 있따 특수교육은 예방교육, 유아특수교육, 학령기교육 및 학령기 이후의 재활 등으로 이어지는 일련의 과정으로 볼 수 있따 장애의 예방노력을 기울였음에도 불구하고 어쩔 수 없이 장애인으로 출생하는 경우에는 가능한 한 조기에 발견하여 치료와 교육을 병행하여 이들의 기능적 제한을 극복하거나 최소화하고, 사회의 주류에 동참하여 살아갈 수 있는 기회를 극대화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부정형 유아라 함은 특별한 종류의 교육적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정상으로부터 이탈된 유아를 말한다. 유아기는 아동에게 있어 결정적인 학습시기이므로, 장애를 가진 유아를 위한 특수교육의 요구는 지대하다.
다.




레포트/사범교육

(유아특수교육) 유아특수 교육의 必要性과 實態 및 바람직한 발전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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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아특수교육과 대상자 정이

유아특수교육의 필요성(必要性)

유아특수교육의 목적

특수유아교육의 내용
♣장애유아의 교육과정

우리나라 특수교육기관
1)육영학교
2)경진학교
3)애화학교

통합교육
1)통합교육의 정이
2)통합교육의 효과(效果)
가. 통합교육이 장애아동에게 주는 효과(效果)
나. 통합교육이 일반아동에게 주는 효과(效果)

유아특수교육의 reality(실태) 및 발전적 방향
1)reality(실태)
2)발전적 방향
●참고 資料

특수유아(exceptional children)란 용어는 우수아와 영재아를 포함하는 다소 광범위한 것이다. 특히 아동의 발달characteristic(특성)상 change(변화)와 발달의 잠재력…(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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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아특수교육) 유아특수 교육의 必要性과 實態 및 바람직한 발전방향
(유아특수교육) 유아특수 교육의 필요성과 실태 및 바람직한 발전방향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특수유아교육이라 할 때 부정형 유아(atypical children)에 대한 교육을 의미한다.

유아특수교육과 대상자 정이
유아특수교육은 넓은 의미에서 6세 미만의 장애영유아나 그럴 우려가 높은 영유아의 정상발달 촉진과 그들 가족의 복지 향상을 위해 전문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것으로, 가능한 한 조기에 장애를 발견하고, 적절한 치료 및 교육을 제공함으로써 정상발달을 촉진, 장애의 최소화, 이차적 장애 발생의 예방을 도모하는 것이라 하겠다. , (유아특수교육) 유아특수 교육의 필요성과 실태 및 바람직한 발전방향사범교육레포트 , (유아특수교육) 유아특수 교육의 필요성과 실태 및 바람직한 발전방향


- 먼저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REPORT 74(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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