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조기 교육 / 조기 교육 Ⅰ. 머 리 말 Ⅱ. 본 문 1. 조기 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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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5-21 09: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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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학 조기 교육 / 조기 교육 Ⅰ. 머 리 말 Ⅱ. 본 문 1. 조기 교
조기 교육 Ⅰ. 머 리 말 Ⅱ. 본 문. 조기 교육의 목적. 조기 교육의 역사 . 과잉 조기 인지교육의 내역. 과잉 조기교육의 問題點 (1) 유아의 두뇌발달에 미치는 影響(영향) (2) 유아의 학습동기 및 창의성에 미치는 影響(영향) (3) 유아의 정서 및 사회성 발달에 미치는 影響(영향). 올바른 유아교육이란 (1) 유아의 전인적 발달 目標(목표)로 유아기부터 하는 교육이다. 유아 조기교육의 問題點은 과연 무엇이며 바람직한 해결책은 없는가 이 의문의 해결을 위해 여기에서는 먼저 조기교육의 목적과 역사, 과잉 인지교육의 내역과 問題點에 대해 탐색해보고 바람직한 유아교육의 방향에 대해 논해보기로 한다. 조기 교육이 영재를 만들게 되는 이유는 아이들의 잠재 능력과 관계가 깊다. (2) 유아교육은 과잉 조기교육이 아닌 적기교육. 올바른 유아교육을 위한 부모의 역할 (1) 다른 아이와의 비교는 금물. (2) 유아기에 배워야 할 해결해야할문제는 꼭 기억한다. 한 유아의 발달 과정에서 나타나는 결정적 시기는 매우 다양해서 발달 단계에 따라 제공해야 할 적절한 자극이나 environment 또한 무척이나 다양하다. 그러나 최근의 대다수 ‘신세대 부모’들의 잘못된 조기교육 경쟁은 ‘조기교육 부작용’이라는 어두운 결과를 초래했고, 그것은 현재에도 계속 진행중이다. 예를 들어 소나무가 이상적으로 자랐을 때 30m가 된다고 한다면 그 소나무는 30m의 잠재력을 갖는다고 하듯이 아이들에게도 이상적으로 성장하여 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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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Ⅱ. 본 문 . 조기 교육의 목적 조기 교육은 영재를 기를 수 있다는 신념에 근거를 둔다. (뉴런, 시냅스 형성 등) 그래서 그 발달시기마다 적절한 교육적 environment을 제공해야 하는데 그것을 결정적 시기라고 한다. Ⅲ. 맺 음 말 Ⅰ. 머 리 말 그동안 우리 두뇌를 연구해온 많은 학자들의 공통된 견해가, 두뇌의 개발은 거의 6세 이전에 80%정도가 형성된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