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선택활동의 영역, 운영, 교사의 역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6-09 16:56
본문
Download : 자유선택활동의 영역, 운영, 교사의.hwp
1. 자유선택활동의 개념 유아는 하고 싶은 놀이를 선택하여 자신의 관심과 흥미, 상상력에 따라 자신의 방법으로 놀이를 변화시켜가며 창조적인 놀이를 즐길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만족감을 가질 수 있다(교육과학기술부, 2009). 자유선택활동은 놀이 영역별로 구분된 유치원 환경 안에서 유아가 자신의 흥미, 요구 및 발달 수준에 따라서 스스로 선택한 놀이 활동을 하면서 자발적으로 탐구하며 자유롭게 참여하는 활동으로, 유아의 발달수준에 따라 자발적으로 놀이를 계획하고 활동하며, 놀이를 한 후 평가한 것까지를 의미한다(교육과학기술부, 2009; 김용희, 1991; 이숙재, 2007). 이와 같이 자유선택활동 시간에 이루어지는 학습은 유아 스스로 반복하며, 통합적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더욱 효과적이다(이정환, 2005).
2) 놀이 과정
5. 자유선택활동 시 교사의 역할
레포트 > 교육계열
1) 교사의 역할
1. 자유선택활동의 槪念
자유선택활동, 자유선택활동 영역, 자유선택활동 운영, 유아 자유선택활동, 자유선택활동 의의
1. 자유선택활동의 定義(정의)
다.
2. 자유선택활동의 교육적 의의
1) 놀이 계획하기
3. 자유선택활동의 영역 구성
설명
Download : 자유선택활동의 영역, 운영, 교사의.hwp( 40 )
자유선택활동의 槪念, 교육적 의의, 영역 구성, 운영, 자유선택활동 시 교사의 역할 등을 조사하였습니다.
2) 자유선택 활동시간에 교사가 개입하는 유형
유아는 하고 싶은 놀이를 선택하여 자신의 관심과 흥미, 상상력에 따라 자신의 방법으로 놀이를 變化(변화)시켜가며 창조적인 놀이를 즐길 수 있으며, 이를 통해 만족감을 가질 수 있다(교육과학기술부, 2009). 자유선택활동은 놀이 영역별로 구분된 유치원 환경 안에서 유아가 자신의 흥미, 요구 및 발달 수준에 따라서 스스로 선택한 놀이 활동을 하면서 자발적으로 탐구하며 자유롭게 참여하는 활동으로, 유아의 발달수준에 따라 자발적으로 놀이를 계획하고 활동하며, 놀이를 한 후 평가한 것까지를 의미한다(교육과학기술부, 2009; 김용희, 1991; 이숙재, 2007). 이와 같이 자유선택활동 시간에 이루어지는 학습은 유아 스스로 반복하며, 통합적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더욱 효능적이다(이정환, 2005).





자유선택활동의 영역, 운영, 교사의 역할
순서
4. 자유선택활동의 운영
3) 놀이 평가
【 참고자료 】
자유선택활동의 개념, 교육적 의의, 영역 구성, 운영, 자유선택활동 시 교사의 역할 등을 조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