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억짜리냅킨한장感想文(감상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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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9-25 20: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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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시 말하자면 발명은 디자인의 필수적인 요소지만 충분한 요소는 아닙니다.
적당히 내 시각에서 이 정도면 되겠지 하는 생각으로 디자인하면 소비자에게 절대 받아들여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발명가들은 아무리 좋은 물건을 발견해도 어떻게 해야 그 물건이 상품이 될지 대하여는 생각하지 못합니다.
그에게서 디자인이란 바로 혁신적인 생각을 하는 것 입니다.
디자이너는 스스로 자신의 아이디어를 보호해야한다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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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억 냅킨 한장을 읽고나서 .
이 책을 쓴 김영세씨는 한국뿐만 아니라 세계에서 알아주는 디자이너다.
제품을 아름답게 보기 좋게 쓰기 쉽게 디자인하기 위해서는 철저히 그 제품을 사용 할 사람으로 변신해야한다고 주장합니다.
빌게이츠는 그의 저서 future(미래)로 가는 길에서 그의 회사가 성공할 수 있었던 이유 가운데 하나는 자신이 아이디어를 남에게 빼앗길 것을 두려워하던 성격이었던 때문입니다.
또한 세계최대의 반도체회사인 인텔의 회장 엔디그로버 오직 미친자만이 살아남는다고 했듯이 디자이너는 치열한 경쟁시대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자여야 한다고 합니다.
그 제품을 쓰는 사람들은 어디가 불편한지 특히 어느 점이 미흡한지 금방 알아채기 때문입니다.
그는 디자이너라면 고무줄 나이를 가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유능한 디자이너가 되려면 우선 발명능력이 있어야 하고 그의 덧붙여 자신의 디자인한 제품에 쓰일 부품의 가격과 원가와 이윤까지 계산하여 그 제품이 소비자에게 얼마에 팔릴 수 있을지 경쟁사는 얼마에 그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지 까지 계…(To be continued )



다.
그래야만 그 제품을 쓰는 사람들의 마음을 제대로 읽어낼수 있다고 합니다. 반면 디자이너들은 자기의 발명품 즉, 디자인을 상품화하기 위해서는 소비자들에게 선택되어야한다는 사실을 누구보다 잘 알고 있고 상품화하기위한 가장 적절한 생산과정을 알 뿐만 아니라 형태와 기능을 구체적으로 표현하는 디자인능력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만큼 소비자에게 다가갈 확률이 높을 수밖에 없습니다.
그는 자신의 나이를 고무줄 나이라고 하는 사람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