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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동주의 성숙주의 구성주의 영유아 발달 theory(이론)에 따른 교사 역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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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0-04 18: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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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습과제課題는 큰 과제課題로부터 세부적인 작은 단위로 나누어 직접적인 교수를 한다.

Ⅱ. 행동주의 理論(이론)
- 스키너, 반두라의 理論(이론)들에 기초를 두고, 유아들은 백지상태로 태어나며 수동적인 유아의
행동은 環境에 의해서 형성된다고 여긴다.
활동
. 유아들의 관심학습에 근거한 단원과 주제들이 intro 된다된다.
각 주제들에 기초한 활동들은 견학을 가거나 흥미 영역에 마련되어 있는 교구를 가지고 놀
면서 이루어진다.
- 또한 행동의 alteration(변화) 는 어떤 행동(발달과업)을 자극하는 생리적 성숙(준비도)과 環境적 상황
의 결과로 일어난다고 본다. 즉 유아들이 원할 때 자유롭게
‘샘플’활동을 할 수 있게 주어진다.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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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동주의 성숙주의 구성주의 영유아 발달 theory(이론)에 따른 교사 역할


레포트/사범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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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동주의, 성숙주의, 구성주의, 정신分析(분석)학 理論(이론), 생태주의 理論(이론) 등 다양한 영유아 발달 理論(이론)에 따른 교사 역할의 advantage 및 단점을 각각의 example(사례) 를 중심으로 기술하세요.

Ⅰ. 성숙주의 理論(이론)
- 게젤, 프로이드 에릭슨의 理論(이론)들에 근거를 두며 아동은 특정 행동양식에 해당하는 유전적
청사진을 가지고 태어난다고 본다.
일반적으로 모든 유아들에게 똑같은 학습을 기대한다.
교사의 역할
. 따뜻하고 지지적인 環境을 제공하며, 미리 정해진 학습활동은 거의 없다.
. 활동들은 흔히 연습지 형식인 직접적 교수법에 의해 진행된다된다.
활동
. 특정文化(culture) 의 학습을 달성하기 위해 설계된 목표(goal) 지향적 활동은 보통 학문적인 것들이다. 그렇지만 유아들
이 그들의 이해나 기술을 확대시킬 필요가 있을 때는 진행 중인 활동들이 ‘풍성’해 진다.
. 활동들은 유아들에 의해 선택되기보다는 교사에 의해 定義(정의)된다된다.

Ⅲ.…(skip)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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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동주의 성숙주의 구성주의 영유아 발달 theory(이론)에 따른 교사 역할

다.
. 표준에서 벗어난 행위를 제어하고 막기 위해 행동수定義(정의) 원칙들을 사용한다.
- 행동alteration(변화) 들은 계획된 강화 또는 계획되지 않은 사건의 결과로써 발생한다고 본다
교사의 역할
. 環境을 계획하고 제어하며, 거의 모든 행동들은 교사에 의해 定義(정의)된다된다.
. 제한점을 정하고 받아들일 수 없는 사회적 행동은 다시 지도한다.
REPORT 74(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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