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olescent(청소년) 멘터program의 이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28 03:22
본문
Download : 청소년 멘터프로그램의 이해.hwp
청소년멘터프로그램의이해 , 청소년 멘터프로그램의 이해인문사회레포트 ,
adolescent(청소년) 멘터program의 이해






설명
Download : 청소년 멘터프로그램의 이해.hwp( 54 )
레포트/인문사회
adolescent(청소년)멘터program의이해
,인문사회,레포트
순서
1. `멘터링(mentoring)`이란?
2. 멘터링 프로그램(program]) (mentoring program)의 유형
1) 비formula적 멘터링
2) formula적 멘터링
3. 멘터링 프로그램(program]) 의 목적 및 목표(goal)
1) 멘터링 프로그램(program]) 의 목적
2) 멘터링 프로그램(program]) 의 목표(goal)
4. 멘터링의 효용과 長點
1) 멘터링의 효용
2) 멘터프로그램(program]) 의 長點
5. 멘터의 necessity need과 역할
1) 자원봉사에 effect을 미치는 사회적 분위기
2) 멘터의 necessity need
3) 인적 구성요소
`멘터링(mentoring)`이란 성인과 靑少年(청소년) 이 한 쌍을 이루어 신뢰를 기반으로 일대일 관계를 맺는 것, 혹은 그 관계라고 정의(定義)할 수 있다아 이런 관계 안에서 한 개인(멘터mentor: 성인)은 도움을 필요로 하는 다른 사람(멘티mentee: 靑少年(청소년) )의 욕구에 초점을 두고, 그들이 자신의 잠재력을 개발하여 학업, 직업, 사회적, 개인적 목표(goal)를 달성하도록 지지하고, 가르치며, 상담하고 돕는다. 그 이후 `멘터`는 현명하고 책임감있는 보호자라는 의미로 사용되어 왔고, `멘터링`은 수 백년 동안 거의 모든 시대와 culture에서 긍정적이고 도움을 주는 인간 관계의 한 모습으로 존재해왔다.
adolescent(청소년) 멘터링 program에 마주향하여 멘터program의 유형과 목적, 멘터링의 효과와 장점(長點) 및 필요성(必要性), 역할 등에 마주향하여 요약한 리포트입니다. 고대에 플라톤이 소크라테스를 `멘터링` 했던 모습이나, 부족사회에서 나이든 어른이 부족의 젊은이들을 지도하는 것, 중세시대의 도…(skip)
다. 멘터는 멘티의 개인적인 후원자, 역할모델, 교사, 코치, 상담자로서 도움을 제공하는 역할을 한다(Center for Sex Equity, 1988).
`멘터`라는 말은 호머의 `오딧세이`에서 오딧세우스가 트로이 전쟁에 나갈 때 자신의 아들을 가장 믿을 만한 사람인 멘터에게 맡긴 데서 origin한다.
청소년 멘터링 프로그램에 대해서 멘터프로그램의 유형과 목적, 멘터링의 효과와 장점 및 필요성, 역할 등에 대해서 정리한 리포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