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te.kr [adolescent(청소년)인성교육및상담] 민지의 Holland, Adler, Jung理論 관점의 진로 방향과 efficacy적인 학업지도 방향 > state2 | state.kr report

[adolescent(청소년)인성교육및상담] 민지의 Holland, Adler, Jung理論 관점의 진로 방향과 efficacy적인 학업지도 방향 > state2

본문 바로가기

state2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adolescent(청소년)인성교육및상담] 민지의 Holland, Adler, Jung理論 관점의 진로 방향과 efficac…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3-18 02:36

본문




Download : 민지의 Holland, Ad.hwp





직업이 미분화 되고 다양하지 못했던 과거에는 학교 교육만으로 직업에 대한 준비가 가능했으나 직업교육의 범주에 포함되는 직종이 점차 세분화, 복잡해짐에 따라 직업교육을 학교교육에 국한시키는 것이 불가능해지고 있다.
< 서 론 >


이용태, 인성교육성적보다 먼저다, 에디터, 2008
Ⅴ. 흥미와 적성 면에서 效果적인 학업지도 방향





2. Adler이론에 의한 민지의 진로방향


Ⅶ. 성격과 초기의 생활양식 면에서 效果적인 학업지도 방향

Ⅸ. 포부수준과 기대수준 면에서 效果적인 학업지도 방향
민지의 Holland, Ad-9254_01_.gif 민지의 Holland, Ad-9254_02_.gif 민지의 Holland, Ad-9254_03_.gif 민지의 Holland, Ad-9254_04_.gif 민지의 Holland, Ad-9254_05_.gif


설명

1. 아들러의 개인심리학 이론

Ⅱ. 아들러(Adler)의 개인심리학 이론에 근거한 민지의 진로방향
민지의 진로 방향을 ① Holland ② Adler ③ Jung의 관점에서 설명하고, S 여중에서 그런대로 적응하도록 효과적인 학업지도를 해주는 방향을 ④ 성취동기 ⑤ 흥미와 적성 ⑥ 인지양식 ⑦ 성격과 초기의 생활양식 ⑧ 교수방법 ⑨ 포부수준과 기대수준 ⑩ 부모의 양육태도 ⑪ 행동수정의 면에서 충실히 설명했습니다.
민지의 진로 방향을 ① Holland ② Adler ③ Jung의 관점에서 說明(설명) 하고, S 여중에서 그런대로 적응하도록 efficacy적인 학업지도를 해주는 방향을 ④ 성취동기 ⑤ 흥미와 적성 ⑥ 인지양식 ⑦ 성격과 초기의 생활양식 ⑧ 교수방법 ⑨ 포부수준과 기대수준 ⑩ 부모의 양육태도 ⑪ 행동수definition 면에서 충실히 說明(설명) 했습니다. 또한 alteration(변화) 하는 산업사회의 구조는 직업의 수명이 짧아질 수 있어서 직업정보의 수집목표(goal)와 내용이 다양해야 하며 학교 교육 외에 학교 밖의 교육의 목표(goal)와 기능도 많은 alteration(변화) 가 예상된다. future(미래)사회는 지식과 기술의 내용과 수명이 기존의 것들과 비교할 때 극히 짧아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새로운 지식에 대해 탄력성 있는 adaptation(적응) 력을 키우는 일이 무엇보다도 중요시 될 것이다.


이것은 인간의 전체 발달과정과 산업사회의 교육적 요구에 비추어 볼 때에 진로교육은 평생에 걸쳐 계속적으로 이루어 져야할 계속적 Task 임을 뜻한다. 따라서 새로운 상황에 adaptation(적응) 하고 대처하기 위한 계속적인 교육의 necessity need이 증대되어 어느 한 시점에서만 진로지도가 이루어지는 것이 아니라 일생의 전 과정을 통해 적절한 진로의 인식, 탐색, 준비, 선택을 위한 지도가 가정, 학교, 사회전반에서 끊임없이 진로교육이 이루어져야 할 것으로 생각된다.레포트 >
< 결 론 >

1. 홀랜드의 직업선택이론, 직업흥미이론, 인성이론
가토 다이조, 박선영 역, adolescent(청소년)을 위한 마음 휴식법, 성안당, 2009

Download : 민지의 Holland, Ad.hwp( 80 )


< 본 론 >
1. 칼융(Carl Jung)의 analysis(분석) 심리학적 성격이론


[참고 ]
민호,청소년인성교육및상담,청소년인성교육,청소년교육,진로교육,청소년진로,진로지도,청소년상담,

ⅩⅠ. 행동수정 면에서 效果적인 학업지도 방향

김춘경 외, adolescent(청소년)상담, 학지사, 2006
예지각편집부, adolescent(청소년) 인성교육 및 상담, 예지각(방송통신대), 2008

Ⅰ. 홀랜드(Holland)의 직업선택이론, 직업흥미이론, 인성이론에 근거한 민지의 진로방향
2. Holland이론에 의한 민지의 진로방향
이러한 복잡한 현대 사회에서 adaptation(적응) 하기위해 아동들이 더 현명하게 진로를 선택하고 결정할 수 있게 도와주어야 하고 자신의 타고난 능력을 유감없이 발휘하여 선택한 직업에 만족감을 느껴 자아실현을 이룰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 한다.

靑少年(청소년) 의 진로의식을 높여주고 삶의 장으로서 직업을 이해하고 선택하도록 도와주는 진로지도의 역할은 점차 그 중요성이 강조되어질 것이며 진로지도 학교교육의 성격을 벗어나 학습사회(learnning Society)와 연결될 때 그 效果를 기대할 수 있을 것이다. [참고자료] 예지각편집부, 청소년 인성교육 및 상담, 예지각(방송통신대), 2008 김애련, 윤덕균, 자녀의 진로지도는 20년을 내다보고하라, 민영사, 2007 이용태, 인성교육성적보다 먼저다, 에디터, 2008 김춘경 외, 청소년상담, 학지사, 2006 천성문, 상담심리학의 이론과 실제, 학지사, 2009 가토 다이조, 박선영 역, 청소년을 위한 마음 휴식법, 성안당, 2009


Ⅷ. 교수방법 면에서 效果적인 학업지도 방향
Ⅲ. 융(Jung)의 analysis(분석) 심리학 이론에 근거한 민지의 진로방향
Ⅳ. 민지가 S 여중에서 그런대로 adaptation(적응) 하도록, 성취동기면에서 민지의 效果적인 학업지도 방향


순서
< 서 론 >
[참고 data(資料)]
김애련, 윤덕균, 자녀의 진로지도는 20년을 내다보고하라, 민영사, 2007
Ⅹ. 부모의 양육태도 면에서 效果적인 학업지도 방향


다.
[adolescent(청소년)인성교육및상담] 민지의 Holland, Adler, Jung理論 관점의 진로 방향과 efficacy적인 학업지도 방향
2. Jung이론에 의한 민지의 진로방향



천성문, 상담심리학의 理論과 실제, 학지사, 2009
Ⅵ. 인지양식 면에서 效果적인 학업지도 방향




사회가 alteration(변화) 하면서 다양한 직업이 생겨나고 없어지는 가운데 평생직장의 개념(槪念)보다는 평생직업 사회로의 전환으로 노동시장의 유연화에 따른 취업기회를 얻기 위해 평생학습 및 직업능력 개발의 necessity need이 높아지고 있다. 또한 21世紀 지식정보화 사회로 개방화와 다양화의 특징으로 지식의 암기보다는 필요한 정보를 선택하여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하게 되었다.

진로교육이 학교교육의 범주를 넘어서서 사회교육차원으로 확대되는 한편 인간발달의 초기단계로부터 전체과정으로 확대되어야 하는 necessity need은 진로지도에 대한 평생 교육적 접근을 요청하는 추세를 반영한 것이다.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state.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state.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