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Internet)이 관광산업에 미친 영향에 관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4-24 22:19
본문
Download : 인터넷이 관광산업에 미친 영향에 관하여.hwp
관광 , 인터넷이 관광산업에 미친 영향에 관하여생활전문레포트 ,
,생활전문,레포트
Download : 인터넷이 관광산업에 미친 영향에 관하여.hwp( 96 )






인터넷(Internet)이 관광산업에 미친 영향에 관하여
레포트/생활전문
우리나라 관광산업에 있어서 인터넷(Internet)이 미친 영향에 대하여 쓴 리포트입니다.
설명
Ⅰ. 서론
1. 누리망 과 국제관광
2. 국제관광의 定義(정이)
3. 국제관광 관련 통계 및 흐름
Ⅱ. 본론
1. 누리망 이 여행업에 미치는 influence(영향)
2. 누리망 이 숙박업에 미치는 influence(영향)
3. 누리망 과 관련한 관광strategy 사례(instance)
(우리나라와 미국, 호주의 경우)
4. 우리나라 누리망 여행사업 전망
Ⅲ. conclusion
관광정보란 관광객들이 목적 지향적인 행동을 선택하는데 유용한 일체의 알림 사항이라 할 수 있으며, 또한 여행정보란 관광목적을 포함하여 모든 목적의 여행자들이 필요로 하는 여행에 관련된 정보라 定義(정이)할 수 있따
여행업이란 대중(public)에게 휴일을 판매하고 투어오퍼레이터와 캐리어를 위한 판매대리점 의 역할을 하며, 수수료를 받아 운영하는 사업이며, 여행자와 운송, 숙박 및 관광시설 등에 대한 알선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이들을 여행 상품화하여 판매함으로서 수입을 얻는 일련의 사업이다.
이러한 여행업은 알선서비스의 제공에서 여행상품의 개발, 여행의 직접적인 행사까지 관광 정보를 다양하게 활용하며, 또한 여행상품정보를 가공하여 고객에게 제공하고 있따
직접적인 경험의 정보화는 본인이 직접 해당 관광정보의 대상을 경험함으로서 얻는 관광정보로 여행을 통하여 관련 정보를 습득하는 것이다. 정보습득이 편리하며, 정보 습득자가 상대적으로 높은 신뢰성을 부여하나 비전문적이고 편협한 정보가 잘못 전달될 수 있따
인쇄정보는 보전성이 높은 반면에 최신정보가 아닐 수 있어 관광정보의 정확성이 다소 떨어 질 수 있따
매체정보는 매스미디어와 일반매체정보로 나눌 수 있따 매스미디어 매체정보로 신문, 잡지, TV, Radio 등이 있으며, 이들 매체는 쉽게 정보의 원천에 접근할 수 있따 일반매체 정보는 멀티미디어, Video, CD, DVD 등 이 있으며, 이는 대량 공급에 의한 정보제공이 가능하며, 기술의 발달로 인하여 보다 사실감 있는 정보를 전달할 수 있따
여행사에서 직접 개발·운영되는 관광정보시스템 및 전산시스템을 이용한 각종정보를 기업 내부적으로 이용하며, 선별적으로 고객에게 공개하여 고객이 이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따
누리망 의 정보화는 누리망 사이트를 개발·운영하여 이를 공개적 형태로 고객들에게 제공하…(To be continued )
다. 관관전략에 대한 각국의 사례를 들어가며 기술한 리포트 입니다.
구전에 의한 정보는 가족, 친지, 지인 등을 통하여 전달되는 것이다. 관관전략에 대한 각국의 사례를 들어가며 기술한 리포트 입니다. 여행사 직원 출장 등을 통하여 직접 입수된 정보의 활용이 가능 하다.순서
관광
우리나라 관광산업에 있어서 인터넷이 미친 영향에 대하여 쓴 리포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