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te.kr [反應적 행동과 조작적 행동 ] Skinner의 수업이론 > state3 | state.kr report

[反應적 행동과 조작적 행동 ] Skinner의 수업이론 > state3

본문 바로가기

state3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反應적 행동과 조작적 행동 ] Skinner의 수업이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2-08 13:33

본문




Download : Skinner의 수업이론.hwp




노트정리(整理) 를 잘하는 학생에게 칭찬을 해줌으로써 더욱 노트정리(整理) 를 잘하도록 유도한다든가, 미술시간에 그림을 잘 그린 학생의 작품을 교실에 전시하여 학생이 미술에 더욱 흥미를 갖도록 하는 것들이 정적강화의 좋은 예가 된다 교실에서 일어날 수 있는 정적 강화는 학생과 교사 모두에게 일어날 수 있다 좋은 성적, 교사의 웃는 표정, 칭찬, 게시판에 전시된 학생의 작품 등은 학생들에게 정적 강화인으로 작용할 것이다. ♠ 부적 강화 바라지 않는 어떠한 것을 제거하여 바람직한 행동의 강도와 빈도를 증가시키는 것을 의미한다.

Download : Skinner의 수업이론.hwp( 47 )





스키너의이론,강화계획,강화와,벌의관계,조작적,조건화,사범교육,레포트
레포트/사범교육

Ⅰ. 이론의 배경과 기본 구성, 1. 反應적 행동과 조작적 행동 , 2. 조작적 조건화 , Ⅱ. 주요 학습원리, 1. 강화(Reinforcement), 2. 강화와 벌의 관계, 3. 일반화와 식별 , 4. 강화계획, 5. 강화 가능성, 6. 행동 조성과 점진적 근접의 방법, 7. 교육에 주는 시사점, Ⅲ. 수업의 예시, Ⅳ. 스키너의 이론과 수업의 제측면, 1. 수업目標(목표)의 측면, 2. 학생 개인차의 측면, 3. 동기형성의 측면, 4. 수업계열 및 형태의 측면, 5. 수업사태의 측면, 6. 수업평가의 측면, , data(자료)크기 : 106K











순서
Ⅰ. 이론의 배경과 기본 구성, 1. 반응적 행동과 조작적 행동 , 2. 조작적 조건화 , Ⅱ. 주요 학습원리, 1. 강화(Reinforcement), 2. 강화와 벌의 관계, 3. 일반화와 식별 , 4. 강화계획, 5. 강화 가능성, 6. 행동 조성과 점진적 근접의 방법, 7. 교육에 주는 시사점, Ⅲ. 수업의 예시, Ⅳ. 스키너의 이론과 수업의 제측면, 1. 수업목표의 측면, 2. 학생 개인차의 측면, 3. 동기형성의 측면, 4. 수업계열 및 형태의 측면, 5. 수업사태의 측면, 6. 수업평가의 측면, , FileSize : 106K , [반응적 행동과 조작적 행동 ] Skinner의 수업이론사범교육레포트 , 스키너의이론 강화계획 강화와 벌의관계 조작적 조건화
Ⅰ. theory(이론)의 배경과 기본 구성
1. 反應(반응)적 행동과 조작적 행동
2. 조작적 조건화
Ⅱ. 주요 학습원리
1. 강화(Reinforcement)
2. 강화와 벌의 관계
3. 일반화와 식별
4. 강화계획
5. 강화 가능성
6. 행동 조성과 점진적 근접의 방법
7. 교육에 주는 시사점
Ⅲ. 수업의 예시
Ⅳ. 스키너의 theory(이론)과 수업의 제측면
1. 수업목표(目標)의 측면
2. 학생 개인차의 측면
3. 동기형성의 측면
4. 수업계열 및 형태의 측면
5. 수업사태의 측면
6. 수업평가의 측면


♠ 정적 강화 가치있는 어떤 것을 제공함으로써 바람직한 행동의 강도와 빈도를 증가시키는 것을 의미한다. 예를 들어, 수업시간에 집중을 잘하고 좋은 질문을 하는 학생들에게는 청소당번을 면제해주는 경우를 생각해보자. 교사의 이러한 약속으로 인해 집중이 잘되는 수업이 되고 좋은 질문을 많이 하는…(To be continued )

[反應적 행동과 조작적 행동 ] Skinner의 수업이론
Skinner의%20수업이론_hwp_01.gif Skinner의%20수업이론_hwp_02.gif Skinner의%20수업이론_hwp_03.gif Skinner의%20수업이론_hwp_04.gif Skinner의%20수업이론_hwp_05.gif Skinner의%20수업이론_hwp_06.gif
설명

다. 그리고, 학생들이 보여주는 성실한 수업태도나 질문, 학부모나 교장으로부터의 인정 등은 교사에게도 정적 강화인이 된다 앞에서 든 스키너 상자에서 먹이나 불빛은 정적 강화의 역할을 한다.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state.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state.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