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사 발문법] 유아교사의 발문, 좋은 발문을 위한 노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08 19:45
본문
Download : [유아교사 발문법] 유아교사의 발문,.hwp
영향,요인,정의,개념,문제점,배경,방안,현황
모르는 입장에 서 있는 사람을 향하여 던지는 물음을 질문이라 하고, 교사가
설명
2. 발문의 유형
1) 학자에 따른 발문 유형의 분류
목적을 가진 교사의 모든 언어가 발문이 되는 것이다.
* Gallagher와 Aschner(1963)의 발문 분류
목차
다음과 같다. 발문유형
Download : [유아교사 발문법] 유아교사의 발문,.hwp( 24 )
만족하실만한 보고서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2006). 넓은 의미에서 발문은 유아의 학습 상황에서 교사가 사용하는 모든 언어를
의미한다.
1. 발문의 정이
유아의 학습 활동을 조성하기 위해 던지는 문제 제기를 발문 이라 한다(김진영 외,
I. 유아교사의 발문
Ⅰ. 유아교사의 발문
좋은 보고서 작성하시고 좋은 하루 되세요^^
[유아교사 발문법] 유아교사의 발문, 좋은 발문을 위한 노력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2) 발문의 종류
은 학자에 따라 다르게 분류되는데, 교사의 발문유형을 학자에 따라 분류해 보면
(1) 학자에 따른 발문 유형의 분류
· 인지기억형 질문 : 인식, 기계적 암기, 선택적 회상 등의 과정을 통해 기억하
교수학습 상황에서 발생하는 교사의 발문은 다양한 형태로 나타난다.
* bibliography
2) 발문의 유형
![[유아교사 발문법] 유아교사의 발문,-5383_05_.gif](/prev/201107/%5B%EC%9C%A0%EC%95%84%EA%B5%90%EC%82%AC%20%EB%B0%9C%EB%AC%B8%EB%B2%95%5D%20%EC%9C%A0%EC%95%84%EA%B5%90%EC%82%AC%EC%9D%98%20%EB%B0%9C%EB%AC%B8,-5383_01_.gif../prev/201107/%5B%EC%9C%A0%EC%95%84%EA%B5%90%EC%82%AC%20%EB%B0%9C%EB%AC%B8%EB%B2%95%5D%20%EC%9C%A0%EC%95%84%EA%B5%90%EC%82%AC%EC%9D%98%20%EB%B0%9C%EB%AC%B8,-5383_02_.gif../prev/201107/%5B%EC%9C%A0%EC%95%84%EA%B5%90%EC%82%AC%20%EB%B0%9C%EB%AC%B8%EB%B2%95%5D%20%EC%9C%A0%EC%95%84%EA%B5%90%EC%82%AC%EC%9D%98%20%EB%B0%9C%EB%AC%B8,-5383_03_.gif../prev/201107/%5B%EC%9C%A0%EC%95%84%EA%B5%90%EC%82%AC%20%EB%B0%9C%EB%AC%B8%EB%B2%95%5D%20%EC%9C%A0%EC%95%84%EA%B5%90%EC%82%AC%EC%9D%98%20%EB%B0%9C%EB%AC%B8,-5383_04_.gif../prev/201107/%5B%EC%9C%A0%EC%95%84%EA%B5%90%EC%82%AC%20%EB%B0%9C%EB%AC%B8%EB%B2%95%5D%20%EC%9C%A0%EC%95%84%EA%B5%90%EC%82%AC%EC%9D%98%20%EB%B0%9C%EB%AC%B8,-5383_05_.gif)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순서
3. 상상과 은유 활용하기
1) 발문의 정이
1. 민감하게 경청하기
Ⅱ. 좋은 발문을 위한 노력
2. 발문의 유형을 적절히 고려하기
참고하시어 유용하게 활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4. 내러티브 활용하기
게 된 사실, 관념 등을 단순히 재생성하도록 하는 질문이다. 즉, 유아의 말을 경청하는 것, 유아에게 질문하는 것, 유아와 대화하는
· 수렴적 질문 : 기억하고 있는 자료(資料)를 分析하고 통합하도
다.
것 등 유아의 사고를 자극하고 정서를 풍부하게 하며, 발달을 촉진시키고자 하는
내용을 자세히 요약하여 알짜배기로 만들었기 때문에 만족하실만한 레포트를 작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