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식스 마케팅전략(strategy) 및 기업분석(4P,STP,SWOT,경쟁사비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1-04 15:57
본문
Download : 핫식스 마케팅전략 및 기업분석(4P,STP,SWOT,경쟁사비교).hwp
핫식스,마케팅전략,기업,P,STP,SWOT,경쟁사비교,경영경제,레포트
순서
Download : 핫식스 마케팅전략 및 기업분석(4P,STP,SWOT,경쟁사비교).hwp( 11 )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_hwp_04.gif)
_hwp_05.gif)
_hwp_06.gif)
핫식스 마케팅전략 및 기업분석(4P,STP,SWOT,경쟁사비교) , 핫식스 마케팅전략 및 기업분석(4P,STP,SWOT,경쟁사비교)경영경제레포트 , 핫식스 마케팅전략 기업 P STP SWOT 경쟁사비교
레포트/경영경제
핫식스 마케팅전략(strategy) 및 기업분석(4P,STP,SWOT,경쟁사비교)
설명
핫식스 마케팅전략(strategy) 및 기업분석(4P,STP,SWOT,경쟁사비교)
핫식스(HOT6)
목차
Ⅰ. 선정이유 + 발표goal(목표)
Ⅱ. 현재 핫식스의 상황
- STP
- S.W.O.T
- Promotion
Ⅲ. 경쟁사分析
- 레드불
- 박카스
- Positioning Map을 통한 핫식스의 당면Task 확인
Ⅳ. 해결方案
- 현재 핫식스의 IMCstrategy goal(목표) 확인
- 주요 타겟에 대한 프로모션의 강화
- 부작용해소, 정보제공광고
- 핫식스만의 새로운 이미지 제시
Ⅴ. 기대되는 효과(效果)
- 정량적 分析
- 정성적 分析
Ⅰ. 핫식스 주제 선정이유 및 발표goal(목표)
최근 식료품시장에서 소비자들의 웰빙(Well-being)트렌드가 대두됨에 따라 건강상의 이유로 탄산음료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이 만연해 지면서 세계 굴지의 대형 탄산음료 업체들(미국의 코카콜라, 펩시, 우리나라의 롯데칠성 등)은 탄산음료의 component을 천연component으로 바꾸는 등의 노력을 기울였으나 그 매출액이 점차 감소세에 처해있는 실정이다.
참고資料 : (주) 글로벌 인포메이션 “세계의 에너지 푸드 및 드링크 中”
이러한 세계시장의 추세에 발맞추어 2xxx년 3월 롯데칠성은 ‘핫식스’를 출시함으로써 국내에도 에너지드링크 시장을 개척하였다. 이러한 environment의 變化(변화)에 발맞추어 외국에서는 소위 ‘에너지드링크’라고 불리우는 ‘레드불’, ‘몬스터’등이 젊은층의 열광적인 성원에 힘입어 탄산음료의 대체제로써 대두되면서 급격하게 성장하기 처음 하였고 2xxx년 세계 에너지 드링크 시장의 매출액은 510억 달러 규모를 기록했고, 그 이후 연mean(평균) 복합 성장률(CAGR) 9.2%로 성장해 2xxx년 793억 달러에 달할 전망이다. 2xxx년 당시 매출액 70억에 이어 2xxx년 세계 에너지드링크 1위업체인 ‘레드불’이 동서식품을 통해, 그리고 세계 탄산음료 1위 업체인 코카콜라의 ‘번인텐스’ 등이 국내 에너지드링크 시장에 진출함에 따라 소비자들의 에너지드링크에 대한 인지도가 한층 더 상승하면서 시장 전체의 파이를 키우며 높은 시장잠재력을 인정받…(skip)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