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의 심리적 기초] 교육의 개인차 교육의 속성 지적속성 정의(定義)적 속성 인간발달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0-02 07:27본문
Download : [교육의 심리적 기초] 교육의 개인차 교육의 특성 지적특성 정의적 특성 인간발달.hwp
2) 속진(速進)과 지진(遲進) - 속진아와 지진아로 구분된다는 입장
- 성취의 문제는(성취도) 특정한 과제(problem)를 완수하는데 ‘필요한 시간’과 ‘투여한 시간’의 함수라는 것
- 가능한 한 필요한 시간을 줄일 수 있도록 하고 투여한 시간이 많아질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봄
- 필요한 시간을 결정하는 요소: 학습자의 적성, 수업 이해 능력, 수업의 질 등
투여한 시간을 결정하는 요소:…(투비컨티뉴드 )
순서
[교육의 심리적 기초] 교육의 개인차 교육의 속성 지적속성 정의(定義)적 속성 인간발달
설명
[교육의 심리적 기초] 교육의 개인차 교육의 속성 지적속성 정의(定義)적 속성 인간발달
다.레포트/사범교육
[교육의 심리적 기초] 교육의 개인차 교육의 특성 지적특성 정의적 특성 인간발달 , [교육의 심리적 기초] 교육의 개인차 교육의 특성 지적특성 정의적 특성 인간발달사범교육레포트 , [교육의 심리적 기초] 교육의 개인차 교육의 특성 지적특성 정의적 특성 인간발달
![[교육의%20심리적%20기초]%20교육의%20개인차%20%20교육의%20특성%20%20지적특성%20%20정의적%20특성%20%20인간발달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C%9D%98%20%EC%8B%AC%EB%A6%AC%EC%A0%81%20%EA%B8%B0%EC%B4%88%5D%20%EA%B5%90%EC%9C%A1%EC%9D%98%20%EA%B0%9C%EC%9D%B8%EC%B0%A8%20%20%EA%B5%90%EC%9C%A1%EC%9D%98%20%ED%8A%B9%EC%84%B1%20%20%EC%A7%80%EC%A0%81%ED%8A%B9%EC%84%B1%20%20%EC%A0%95%EC%9D%98%EC%A0%81%20%ED%8A%B9%EC%84%B1%20%20%EC%9D%B8%EA%B0%84%EB%B0%9C%EB%8B%AC_hwp_01.gif)
![[교육의%20심리적%20기초]%20교육의%20개인차%20%20교육의%20특성%20%20지적특성%20%20정의적%20특성%20%20인간발달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C%9D%98%20%EC%8B%AC%EB%A6%AC%EC%A0%81%20%EA%B8%B0%EC%B4%88%5D%20%EA%B5%90%EC%9C%A1%EC%9D%98%20%EA%B0%9C%EC%9D%B8%EC%B0%A8%20%20%EA%B5%90%EC%9C%A1%EC%9D%98%20%ED%8A%B9%EC%84%B1%20%20%EC%A7%80%EC%A0%81%ED%8A%B9%EC%84%B1%20%20%EC%A0%95%EC%9D%98%EC%A0%81%20%ED%8A%B9%EC%84%B1%20%20%EC%9D%B8%EA%B0%84%EB%B0%9C%EB%8B%AC_hwp_02.gif)
![[교육의%20심리적%20기초]%20교육의%20개인차%20%20교육의%20특성%20%20지적특성%20%20정의적%20특성%20%20인간발달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C%9D%98%20%EC%8B%AC%EB%A6%AC%EC%A0%81%20%EA%B8%B0%EC%B4%88%5D%20%EA%B5%90%EC%9C%A1%EC%9D%98%20%EA%B0%9C%EC%9D%B8%EC%B0%A8%20%20%EA%B5%90%EC%9C%A1%EC%9D%98%20%ED%8A%B9%EC%84%B1%20%20%EC%A7%80%EC%A0%81%ED%8A%B9%EC%84%B1%20%20%EC%A0%95%EC%9D%98%EC%A0%81%20%ED%8A%B9%EC%84%B1%20%20%EC%9D%B8%EA%B0%84%EB%B0%9C%EB%8B%AC_hwp_03.gif)
![[교육의%20심리적%20기초]%20교육의%20개인차%20%20교육의%20특성%20%20지적특성%20%20정의적%20특성%20%20인간발달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C%9D%98%20%EC%8B%AC%EB%A6%AC%EC%A0%81%20%EA%B8%B0%EC%B4%88%5D%20%EA%B5%90%EC%9C%A1%EC%9D%98%20%EA%B0%9C%EC%9D%B8%EC%B0%A8%20%20%EA%B5%90%EC%9C%A1%EC%9D%98%20%ED%8A%B9%EC%84%B1%20%20%EC%A7%80%EC%A0%81%ED%8A%B9%EC%84%B1%20%20%EC%A0%95%EC%9D%98%EC%A0%81%20%ED%8A%B9%EC%84%B1%20%20%EC%9D%B8%EA%B0%84%EB%B0%9C%EB%8B%AC_hwp_04.gif)
![[교육의%20심리적%20기초]%20교육의%20개인차%20%20교육의%20특성%20%20지적특성%20%20정의적%20특성%20%20인간발달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C%9D%98%20%EC%8B%AC%EB%A6%AC%EC%A0%81%20%EA%B8%B0%EC%B4%88%5D%20%EA%B5%90%EC%9C%A1%EC%9D%98%20%EA%B0%9C%EC%9D%B8%EC%B0%A8%20%20%EA%B5%90%EC%9C%A1%EC%9D%98%20%ED%8A%B9%EC%84%B1%20%20%EC%A7%80%EC%A0%81%ED%8A%B9%EC%84%B1%20%20%EC%A0%95%EC%9D%98%EC%A0%81%20%ED%8A%B9%EC%84%B1%20%20%EC%9D%B8%EA%B0%84%EB%B0%9C%EB%8B%AC_hwp_05.gif)
![[교육의%20심리적%20기초]%20교육의%20개인차%20%20교육의%20특성%20%20지적특성%20%20정의적%20특성%20%20인간발달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C%A1%EC%9D%98%20%EC%8B%AC%EB%A6%AC%EC%A0%81%20%EA%B8%B0%EC%B4%88%5D%20%EA%B5%90%EC%9C%A1%EC%9D%98%20%EA%B0%9C%EC%9D%B8%EC%B0%A8%20%20%EA%B5%90%EC%9C%A1%EC%9D%98%20%ED%8A%B9%EC%84%B1%20%20%EC%A7%80%EC%A0%81%ED%8A%B9%EC%84%B1%20%20%EC%A0%95%EC%9D%98%EC%A0%81%20%ED%8A%B9%EC%84%B1%20%20%EC%9D%B8%EA%B0%84%EB%B0%9C%EB%8B%AC_hwp_06.gif)
[교육의,심리적,기초],교육의,개인차,교육의,특성,지적특성,정의적,특성,인간발달,사범교육,레포트
Download : [교육의 심리적 기초] 교육의 개인차 교육의 특성 지적특성 정의적 특성 인간발달.hwp( 88 )
교육학개론
『교육의 심리적 기초』
과목명 :
담당교수 :
발표일 :
제출자 :
목 차
1. 학습자관
2. 개인차 - 유전과 환경
3. 지적 특성(特性)과 교육
4. definition 적 특성(特性)과 교육
5. 인간 발달
6. 학습
7. 참고
교육의 심리적 기초
교육: 생명체가 생존과 보존을 위해 배우고 습득하는 모든 삶의 활동
교육학: 교육의 본질, 목적, 내용, 방법, 제도, 행정 따위에 관한 theory 을 연구하는 학문. 교육에 대한 歷史(역사)적심리학적과학적 연구 등이 포함
심리학: 인간과 동물의 행동 및 그 행동에 관련된 생리적심리적사회적 과정을 연구하는 학문
교육심리학: 교육과정이 학생들에게 어떻게 影響을 미치는가를 연구하는 학문. 즉, 학생들이 어떻게 배우는가를 연구하여, 사람들을 교육시키기 위한 보다 나은 방식과 재료를 설계.
1. 학습자관
1) 우수와 열등
...
교육학개론
『교육의 심리적 기초』
과목명 :
담당교수 :
발표일 :
제출자 :
목 차
1. 학습자관
2. 개인차 - 유전과 환경
3. 지적 특성(特性)과 교육
4. definition 적 특성(特性)과 교육
5. 인간 발달
6. 학습
7. 참고
교육의 심리적 기초
교육: 생명체가 생존과 보존을 위해 배우고 습득하는 모든 삶의 활동
교육학: 교육의 본질, 목적, 내용, 방법, 제도, 행정 따위에 관한 theory 을 연구하는 학문. 교육에 대한 歷史(역사)적심리학적과학적 연구 등이 포함
심리학: 인간과 동물의 행동 및 그 행동에 관련된 생리적심리적사회적 과정을 연구하는 학문
교육심리학: 교육과정이 학생들에게 어떻게 影響을 미치는가를 연구하는 학문. 즉, 학생들이 어떻게 배우는가를 연구하여, 사람들을 교육시키기 위한 보다 나은 방식과 재료를 설계.
1. 학습자관
1) 우수와 열등
- 학습자의 우열(優劣)이 유전적으로 정해져 있다는 관점
- 아무리 노력하여도 목표(goal)를 달성할 수 없는 사람이 존재한다는 것
- 누가 우등하고 열등한지에 관심을 가지며, 교사는 정선된 내용을 전형적인 방법으로 학생들에게 전달하려고 함
- 수업의 성패 여부는 학습자의 타고난 능력에 따라 다르다고 보기 때문에 열등한
사람이 최선의 성과를 올릴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