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식역의 槪念과 시각자료instance(사례),미각자료instance(사례),실패자료instance(사례) 및 marketi…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7-02 08:04
본문
Download : 차이식역의 개념과 시각자료사례,미각자료사례,실패자료사례 및 마케팅의 필요성.pptx
차이식역의 槪念과 시각자료instance(사례),미각자료instance(사례),실패자료instance(사례) 및 marketing 의 당위성
_SLIDE_1_
“ 차이식역 ”
just noticeable difference
소비자행동론
_SLIDE_2_
INDEX
1. 차이식역 (j.n.d) 이란
2. 시각 자료(資料) example(사례)
3. 미각 자료(資料) example(사례)
4. 실패 자료(資料) example(사례)
5. 차이식역을 이용한 마케팅의 피료썽
_SLIDE_3_
: 두 자극 사이에서 감지될 수 있는 최소한의 차이
즉, 변별 가능한 최소 자극강도
“ 차이식역 ”
just noticeable difference
차이식역이란
_SLIDE_4_
Heineken 제품 로고 變化(변화)
시각example(사례)
1948
1966
1974
1980
1986
1992
1998
1974년, 마크의 전체적인 모양을 트랙과 비슷하게 설정 하여 기존의 로고보다 좀 더 안정적인 느낌
_SLIDE_5_
Heineken 제품 로고 變化(변화)
시각example(사례)
1948
1966
1974
1980
1986
1992
1998
1980년, 세로 사이즈를 아주 미세하게 줄여 중앙의 하이네켄이라는 글자에 더 눈길
_SLIDE_6_
Heineken 제품 로고 變化(변화)
시각example(사례)
1992년부터, 맥주 품질이 우수하다는 것을 보증하고 좋은 맥주 생산을 기원하는 주술적 의미가 있었던 붉은 별을 비롯해
전체적으로 선명하게 보이게끔 채도를 높임
1948
1966
1974
1980
1986
1992
1998
_SLIDE_7_
Delmonte 제품 로고 變化(변화)
시각example(사례)
2013년, 새로운 델몬트 특유의 고딕체는 가장자리를 부드럽게 하여 좀 더 소비자 친화적
로고의 색상을 단순화 시키고, 로고의 아래쪽에 부드러운 그림자를 삽입하여 지금의 로고를 강조
1909
1960
1984
1991
2003
2013
_SLIDE_8_
Delmonte 제품 로고 變化(변화)
시각example(사례)
또한 ,가운데에 '정원의 품질'이라는 약속을 삽입시킴으로써 품질에 대한 회사의 약속을 증폭
1909
1960
1984
1991
200…(省略)
설명






차이식역의 개념과 시각자료사례,미각자료사례,실패자료사례 및 마케팅의 필요성 , 차이식역의 개념과 시각자료사례,미각자료사례,실패자료사례 및 마케팅의 필요성경영경제레포트 , 차이식역 개념과 시각자료사례 미각자료사례 실패자료사례 마케팅
Download : 차이식역의 개념과 시각자료사례,미각자료사례,실패자료사례 및 마케팅의 필요성.pptx( 96 )
차이식역,개념과,시각자료사례,미각자료사례,실패자료사례,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차이식역의 槪念과 시각자료instance(사례),미각자료instance(사례),실패자료instance(사례) 및 marketing 의 당위성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