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습일지 - 事例연구에 대해 작성하시오 1. 대상행동 의 特性(특성) 2. 대상행동의 진단 및 Cause 규명 3. 지도방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8-03 15:00
본문
Download : 실습일지 - 사례연구에 대해 작성하시.hwp
순서
OO이는 “선생님”하면서 밝게 웃으며 교사에게 다가오고 안기며 무릎에 잘 앉는다. OO이는 자유선택영역시간의 많은 시간을 역할놀이를 하면서 놀았다. 간식 먹는 시간에 먹기 싫어서 자유놀이영역에 그대로 앉아 있었다. 간식 먹는 시간에 먹기 싫어서 자유놀이영역에 그대로 앉아 있었다. 교사의 여러 번 와서 먹으라고 이야기했지만 reaction(반응)하지 않고 안 먹는다고 그냥 앉아 있었다. 쾌활하게 잘 웃으며 잘 놀았다. 그러면서 “이거 뜨거워요.”, “된장국”, “위험해, 애기야”,“만지지 마세요.” 그 상황에서 쓰일 수 있는 구체적인 말들을 많이 구사하였다. OO이는 자유선택영역시간의 많은 시간을 역할놀이를 하면서 놀았다.
Download : 실습일지 - 사례연구에 대해 작성하시.hwp( 42 )
설명
OO이는 “선생님”하면서 밝게 웃으며 교사에게 다가오고 안기며 무릎에 잘 앉는다. 교사의 여러 번 와서 먹으라고 이야기했지만 반응하지 않고 안 먹는다고 그냥 앉아 있었다. 쾌활하게 잘 웃으며 잘 놀았다. 교사의 여러 번 와서 먹으라고 이야기했지만 reaction response하지 않고 안 먹는다고 그냥 앉아 있었다. 그 중에서도 음식 하는 교구를 많이 가지고 놀았는데, 자신이 어머니의 역할을 하면서 요리를 하였다. 그러나 OO이는 안 된다고 하거나 자신의 뜻대로 되지 않을 때 “싫어”라는 말을 많이 하고 친구들과의 놀이감 다툼 때에 자주 단호하게 빼앗아 가는 모습을 보였다. 쾌활하게 잘 웃으며 잘 놀았다. 그 중에서도 음식 하는 교구를 많이 가지고 놀았는데, 자신이 어머니의 역할을 하면서 요리를 하였다. 그러면서 “이거 뜨거워요.”, “된장국”, “위험해, 애기야”,“만지지 마세요.” 그 상황에서 쓰일 수 있는 구체적인 말들을 많이 구사하였다. 동화책을 읽어달라고 하여 한번 동화책을 읽어주었더니, 읽어준 동화책을 혼자서 넘기면서 동화책의 내용을 계속 이야기하면서 보았다.




실습일지 - 事例연구에 대해 작성하시오 1. 대상행동 의 特性(특성) 2. 대상행동의 진단 및 Cause 규명 3. 지도방법 및 지도실제 4. 지도결과
레포트 > 기타
다. 동화책을 읽어달라고 하여 한번 동화책을 읽어주었더니, 읽어준 동화책을 혼자서 넘기면서 동화책의 내용을 계속 이야기하면서 보았다. 그러나 OO이는 안 된다고 하거나 자신의 뜻대로 되지 않을 때 “싫어”라는 말을 많이 하고 친구들과의 놀이감 다툼 때에 자주 단호하게 빼앗아 가는 모습을 보였다. 그러면서 “이거 뜨거워요.”, “된장국”, “위험해, 애기야”,“만지지 마세요.” 그 상황에서 쓰일 수 있는 구체적인 말들을 많이 구사하였다. 그러나 OO이는 안 된다고 하거나 자신의 뜻대로 되지 않을 때 “싫어”라는 말을 많이 하고 친구들과의 놀이감 다툼 때에 자주 단호하게 빼앗아 가는 모습을 보였다. 간식 먹는 시간에 먹기 싫어서 자유놀이영역에 그대로 앉아 있었다. OO이는 자유선택영역시간의 많은 시간을 역할놀이를 하면서 놀았다. 동화책을 읽어달라고 하여 한번 동화책을 읽어주었더니, 읽어준 동화책을 혼자서 넘기면서 동화책의 내용을 계속 이야기하면서 보았다. 그 중에서도 음식 하는 교구를 많이 가지고 놀았는데, 자신이 어머니의 역할을 하면서 요리를 하였다.
실습일지 - 사례연구에 대해 작성하시오 1. 대상행동 의 특성 2. 대상행동의 진단 및 원인규명 3. 지도방안 및 지도실제 4. 지도결과
OO이는 “선생님”하면서 밝게 웃으며 교사에게 다가오고 안기며 무릎에 잘 앉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