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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eport] 유아의 전조작기 언어발달 property(특성)에 대한 설명(explan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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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8-20 18: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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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아의 전조작기 언어발달 특성에 대한 설명


유아의 전조작기 언어발달 property(특성)에 대한 설명(explanation)

유아의 전조작기 언어발달 특성에 대한 설명
유아의 전조작기 언어발달 特性에 대한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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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report] 유아의 전조작기 언어발달 property(특성)에 대한 설명(explan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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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아제는 인지발달 理論(이론)을 체계화하여 인간의 지능발달을 몇 단계로 나누어 과학적인 논리를 세운 아동심리학자로 지금까지 크게 자리 잡고 있는 학자이다. 형식적 조작의 단계동안, 아동의 인지적 구조는 발달의 가장 높은 수준에 이른다. 이 기간 동안의 추론은 전논리적이거나 준논리적이다. 마치 “인지적”발달이 도식들도 구성되어진 것처럼 보일지라도, 아직 사상들을 내적으로 표상하지 못하며 개념적으로 “사고”하지 못한다. 그리고 아동은 논리적 추론을 모든 유목의 문제들에 적용할 수 있게 된다 여기에서는 인지 발달 단계 중 전조작기와 구체적 조작기 단계의 아동의 特性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고자 한다.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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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피아제는 인지발달 단계를 감각 운동 지능의 단계(0~2세), 전조작 사고의 단계(2~7세), 구체적 조작의 단계(7~11세), 형식적 조작의 단계(11세 이상) 로 나누었는데 각 단계들을 간단히 살펴보면 감각 운동 지능의 단계동안의 행동은 주로 운동적이다. 전조작 사고의 단계는 언어의 발달과 표상이나 개념적 발달의 여러 형태로 특정 지워진다. 구체적 조작의 단계동안, 아동은 논리적 사고를 구체적 문제들에 적용하는 능력을 발달시킨다.
REPORT 74(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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