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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학] 조기교육,약인가 독인가 / 참고 data(資料) 책 느림보 학습법 , 신의 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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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0-14 10: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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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등학생의 94.2%, 중학생 중 87.6%가 학원수강이나 개인교습을 받고 있따 영어교육의 처음 시기는 대부분 초등학교 저학년 (60.7%)인 것으로 나타났다. 아직 학령에 도달하지 않은 아동들이 초등학교를 가기 이전부터 받는 교육이다. ㄷ.조기교육의 목적 Kamii는 `자율성`을 교육의 목표(目標) 외부로부터의 강압, 슬로건, 선동 등에 의해 흔들림 없이 자신의 지적탐구를 추구하며 양심에 따라 행동하는 사람을 키우는 것 지적 도덕적으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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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資料 책 느림보 학습법 , 신의진 , 중앙M&B 대치동 유치원 무엇을 가르치나 , 임명남 , Human&Books 명품 人生은 명품 유치원에서 처음 된다 , 손지혜 , 현문미디어 (발달 심리학 입장에서 본)조기 교육론 , 무등 융(무우토 다카시) , 서림출판 유치원에서는 너무 늦다 , 정심대(이부카 마사루) , 유원 뉴스 인터넷(Internet) 경향신문 ; http news.khan.co.kr Joins ; http article.joins.com 동영상 KBS 뉴스타임 조기 교육, 약인가 독인가 목차 1.서론 ㄱ.조기교육의 定義(정의) ㄴ.우리나라 조기교육 상황 ㄷ.조기교육의 목적 2. 본론 ㄱ.이점 ㄴ. 조기 교육의 원인(原因) ㄷ. 영어의 조기교육 ㄹ.조기 교육의 문제가되는점 3. conclusion(결론) 조기 교육이 나아가야 할 바람직한 방향 1. 서론 ㄱ. 조기교육의 定義(정의) 조기교육이란, 20세기 말 프뢰벨 또는 코메니우스등에 의해 제시되었다. 조기 교육은 학문적으로 인지발달 theory(이론)등에 근거한다 또한 조기교육은 발달단계에 맞는 적합한 교육방법을 통해 유아들에게서도 긍정적인 교육효능를 이끌어내기 위한 교육이라고 할 수 있따 ㄴ. 우리나라 조기교육 상황 A 86%의 유치원생이 유치원 방과 후 한글, 영어, 수학, 피아노 등 각종 조기교육을 받고 있다 B 조사대상 학부모 2천 159명 조기교육 가짓수로는 2가지를 받는 경우가 30.0%로 가장 많았으며, 심지어 10~12가지를 받는 어린이들도 있었다.
REPORT 74(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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