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te.kr [File] [사범교육] 풍물의 이해 > state3 | state.kr report

[File] [사범교육] 풍물의 이해 > state3

본문 바로가기

state3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File] [사범교육] 풍물의 이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24 07:53

본문




Download : [사범교육] 풍물의 이해.hwp




그러나 우리는 우리의 歷史와 culture의 하나로 우리음악을 파악하려고 하지 않는 경향이 있다 우리는 음 현상으로만 이를 파악하려는 습성을 지니고 있다 이제까지 모든 음악을 음악형성 과정의(定義) 최종단계인 연주행위에 의해서만 이해하려고 배워 왔기 때문일것이다 ”
- 우리음악, 그 맛과 소리깔 (신 대철 저)
풍물도 우리음악의 범주(악기의 연주 측면만을 바라볼 때)라는 것을 인식하고 있다면 우리의 culture와 歷史를 바르게 보지 않고서는 풍물을 바르게 볼 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풍물(우리음악)의 참 맛과 길을 회복함은 단순한 풍물(우리음악)애호의 문제가 아닐것이다.
왜냐하면, 풍물이라는 것이 우리 민중들의 생활, 심성(민족성)을 반영하고 여러가지 다른 요소를 포함(극적요소, 춤, 노래)하고 있기 때문일것이다 다시 말해서 풍물은 우리 겨레의 삶과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고, 삶 그 자체였다라고 할 수 있다
“모든 음악은 인간의 culture와 歷史의 하나로 태어난다.
미약하나마 이 가 여러분들에게 풍물에 대한 애정과 관심을 더욱 촉발시키는 조그마한 불씨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 글을 다룬다.


순서

설명
[사범교육] 풍물의 이해
[사범교육] 풍물의 이해 , [사범교육] 풍물의 이해사범교육레포트 , [사범교육] 풍물의 이해
[사범교육],풍물의,이해,사범교육,레포트


[사범교육]%20풍물의%20이해_hwp_01.gif [사범교육]%20풍물의%20이해_hwp_02.gif [사범교육]%20풍물의%20이해_hwp_03.gif [사범교육]%20풍물의%20이해_hwp_04.gif [사범교육]%20풍물의%20이해_hwp_05.gif [사범교육]%20풍물의%20이해_hwp_06.gif


Download : [사범교육] 풍물의 이해.hwp( 86 )







§ 풍물의 이해
풍물을 제대로 이해하고자 한다면 많은 부분을 같이(포괄적으로) 다루어야 된다된다.

하나. 명 칭

① 농 악
1870년대까지 판소리 춘향가에는 ‘두레굿’이라 쓰였는데, 일본제국주의의 농업 수탈정책의 하나인 농업장려운동으로 원각사의 협률사라는 단체에서 ‘농악(農樂)’이라 부르기 처음 하였던 것으로 보인다. . 여기에는 우리의 歷史와 culture에 바탕한 잊었던 건전한 민족정신 문제가 담겨져 있다 잊었던 민족정신을 풍물(우리음악)을 통해 회복하는 것이다. (歷史적인 기록은 일제식민지…(drop)

레포트/사범교육

[사범교육] 풍물의 이해



다. 이 둘과 관계되지 않는 음악은 하나도 없다.
그러므로 풍물을 이해한다라고 한다면 우리민족의 culture와 歷史와 동, 서양의 culture적 차이점 등을 두루 이해해야 조금은 보고, 듣고, 느낄 수 있을 것이다.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state.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state.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