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te.kr 현재 우리나라 음악 시장 現況[댄스, 발라드, ROCK, HIPHOP] > state3 | state.kr report

현재 우리나라 음악 시장 現況[댄스, 발라드, ROCK, HIPHOP] > state3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state3

현재 우리나라 음악 시장 現況[댄스, 발라드, ROCK, HIPHOP]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18 09:52

본문




Download : 현재 우리나라 음악 시장 현황[댄스, 발라드, ROCK, HIPHOP].hwp




박남정이 정상을 달리던 …(drop)

Download : 현재 우리나라 음악 시장 현황[댄스, 발라드, ROCK, HIPHOP].hwp( 52 )



현재 우리나라 음악 시장 현황[댄스, 발라드, ROCK, HIPHOP]현재우리나라음악시장현황[댄스,발라드,ROCK,HIPHOP] , 현재 우리나라 음악 시장 현황[댄스, 발라드, ROCK, HIPHOP]인문사회레포트 ,


레포트/인문사회
현재 우리나라 음악 시장 現況[댄스, 발라드, ROCK, HIPHOP]
순서


현재우리나라음악시장現況[댄스,발라드,ROCK,HIPHOP]


,인문사회,레포트



설명
현재%20우리나라%20음악%20시장%20현황[댄스,%20발라드,%20ROCK,%20HIPHOP]_hwp_01.gif 현재%20우리나라%20음악%20시장%20현황[댄스,%20발라드,%20ROCK,%20HIPHOP]_hwp_02.gif 현재%20우리나라%20음악%20시장%20현황[댄스,%20발라드,%20ROCK,%20HIPHOP]_hwp_03.gif 현재%20우리나라%20음악%20시장%20현황[댄스,%20발라드,%20ROCK,%20HIPHOP]_hwp_04.gif 현재%20우리나라%20음악%20시장%20현황[댄스,%20발라드,%20ROCK,%20HIPHOP]_hwp_05.gif 현재%20우리나라%20음악%20시장%20현황[댄스,%20발라드,%20ROCK,%20HIPHOP]_hwp_06.gif





다. 양현석, 이주노, 박남정 등은 이러한 culture를 접하고 나서 댄서가 되었다. 바로 그 대학생 댄서짝꿍들 출신으로 만들어진 소방차가 1987년에 등장하여 큰 인기를 모았다. 독특한 안무로 젊은이들의 환호를 받았지만 김승진이나 박혜성 같은 아이돌 지향 가수의 댄스버전 이었을 뿐이다. ‘짝꿍들’이나 ‘영스타’같은 백 댄서들은 댄스culture를 천박한 밤무대 culture로 보던 기성세대의 고정관념을 變化시키는데 큰 역할을 하였다. 그러나 이들은 새로운 세대의 상징은 아니었다. 깔끔한 티셔츠에 청바지를 입고 춤을 추던 젊은 대학생들의 댄스는 기성의 ‘쇼쇼쇼’류의 밤무대 분위기의 방송국 댄서에 비해 매우 참신하게 여겨졌다. 이전 전영록의 ‘불티’와 김범룡의 트로트 풍의 댄스곡 ‘바람 바람 바람’ 등의 흐름을 잇는 업템포의 기성가요였을 뿐이다.

외국 댄스음악의 effect(영향)
1983년에는 영화‘플래시댄스’ 와 마이클 잭슨 , 마돈나 , 신디 로퍼 , 등 외국 가수들의 뮤직비디오가 젊은이들의 정신을 흔들어 놓고 있었다. 그중 일부의 靑少年(청소년) 들이 접한 새로운 댄스의 세계는 그들 人生(life)을 결정지어 버렸다. 댄서가 되려는 이들은 인순이와 리듬터치 주변에 모여들었고 1987년부터는 방송에 그들의 존재를 선보일 수 있었다. Japan의 program을 흉내 낸 이program에서 사람들이 크게 인상을 받은 것 중의 하나는 대학생 댄서의 출현이었다.


현재 우리나라 음악 시장 現況[댄스, 발라드, ROCK, HIPHOP]


1. 대중음악

(1) 댄 스
댄스음악의 시대적 흐름
- 1980년대
- 1990년대
(2) 발라드
- 우리나라 발라드의 역사(歷史)

2. 매니악 음악

(1) ROCK
1. 락의 定義(정이)
2. 락의 역사(歷史)
2.1. 1960 ∼ 70년대 - 한국 록의 태동기
2.2. 1980년대 초반 - 한국 록의 중흥기
2.3. 1980년대 중ㆍ후반 - 헤비메탈의 시대
2.4. 1990년대 초ㆍ중반 - 새로운 조류
2.5. 1990년대 후반 - 그리고 새로운 대안
(2)HIPHOP
1. 힙합이란 무엇인가?
2. 힙합을 구성하고 있는 4가지 요소들
1) MC
2) DJ
3) Tagging
4) B-boy
3. 힙합의 culture적 의의
4. 한국음악의 힙합 수용 역사(歷史)
- 도입기
- 과도기
- 정착기
5. 우리나라 속 힙합의 현주소
6. 힙합의 본질
-삶의 방식으로서의 힙합
-힙합과 자유
7. 힙합의 한국 adaptation(적응) 기
8. 한국 힙합의 展望(전망)
(3) 뉴에이지
1. 뉴에이지의 원류
2. 뉴에이지의 발전과 흐름
3. 뉴에이지 장르의 우리나라 아티스트
① 메이세컨 (Maysecond)
② 안단테
③ JS Culture
④ 이루마



댄스음악의 시대적 흐름
1980년대
기성세대들의 댄스음악인식의 變化
1980년대 초 젊음의 행진이나 영일레븐과 같은 靑少年(청소년) 오락program이 생기면서 靑少年(청소년) 을 타깃으로 한 젊은 가수들이 등장하기 스타트했다. 기성세대는 이런 것은 단순한 유행으로 생각했지만 靑少年(청소년) 들은 이런 새로운 culture에 매우 깊은 effect(영향) 을 받고 있었다. 백 댄서 출신이던 박남정 등은 가요계에 등장하여 그들의 춤 세계를 일반인들에게 본격적으로 선보이며 정상의 위치로까지 올라서게 된다 그러나 이들 역시 댄서로써 새로운 신세대의 존재를 보여주긴 했지만 음악은 기성의 틀에서 벗어나지 못했다.
전체 18,224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state.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