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논문] 상품差別화를 위한 브랜드 네이밍 전략(戰略) 에 관한 소고 / 상품 差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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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3-04 0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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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 차별화를 위한 브랜드 네이밍 전략에 관한 소고 - 목 차 - 제1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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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 discrimination화를 위한 브랜드 네이밍 戰略에 관한 소고 - 목 차 - 제1장 서 론 제2장 이론적 고찰 제1절 선행연구 제2절 브랜드 네이밍의 개념 및 중요성 제3장 구매행동에서 브랜드의 역할 제1절 구매행동에 있어 브랜드의 역할 제2절 브랜드 요소 제3절 브랜드 네이밍 기법 및 戰略 제4절 브랜드 네이밍 instance(사례)연구 제4장 결 론 출처 제1장 서 론 오늘날 소비자들은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아니라 브랜드를 구입하는 것이라고 한다. 따라서 브랜드의 정의를 다시 내려보면, 브랜드란 판매자가 자신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식별하기 위한 상표명, 로고, 심벌, 디자인 뿐 아니라 제품과 관련된 인식, 경험 및 이미지의 집합체라고 할 수 있따 오늘날과 같은 대량개별화의 시대에 소비자의 개성에 주목하여 그들 개성을 기업의 제품에, 즉 브랜드에 흡수할 수 있다면, 그 브랜드의 성공은 보장된 것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1) 브랜드는 소비자가 느끼는 상품가치를 구성하는 요소 중의 하나로, 의류 브랜드처럼 남들 앞에서 착용하고 남들의 동의를 얻는 것에 중요한 가치를 두는 주관적 요소가 많은 경우에 브랜드가 지니고 있는 중요성이 더욱 커지며, 그만큼 소비자들도 브랜드에 의존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브랜드란, 판매자가 자신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식별하고 다른 경쟁자와 구별하기 위해 사용하는 명칭, 심벌, 디자인 또는 그 결합체를 말한다. 이러한 소비자개성을 브랜드개성으로 충분히 반영 했을 때, 소비자의 가치를...
상품 差別화를 위한 브랜드 네이밍 전략(戰略) 에 관한 소고 - 목 차 - 제1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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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영학논문 상품차별화를 위한 브랜드 네이밍 전략에 관한 소고 / 상품 차별
다. 이는 브랜드의 중요성이 얼마나 큰 것인지를 나타내는 말이라고 하겠다. 더구나 기능적 편익의 중요성보다는 상징적 편익의 중요성이 더 큰 패션의류, 자동차, 화장품 등에는 ‘개성’ 이라는 개념이 더욱 중요하다. 즉, 브랜드자체가 부가가치를 창조하고 있고, 상품의 질이나 제조 원가보다도 어느 브랜드이냐에 따라 그 가격은 많게는 수십 배까지도 차이가 나게 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