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te.kr 한국 현대소설을 활용한 다문화교육의 예) 우리나라 다문화가정 자녀와 이주노동자 가정 현실의 이해교육 > state4 | state.kr report

한국 현대소설을 활용한 다문화교육의 예) 우리나라 다문화가정 자녀와 이주노동자 가정 현실의 이해교육 > state4

본문 바로가기

state4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한국 현대소설을 활용한 다문화교육의 예) 우리나라 다문화가정 자녀와 이주노동자 가정 현실의 이해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4-22 15:36

본문




Download : 한국 현대소설을 활용한 다문화교육의 예) 우리나라 다문화가정 자녀와 이주노동자 가정 현실의 이해교육.hwp




한마디로 누구나 좋아할 만한, 다文化교육을 위해서라도 읽을 만한 재
미있는 소설이다. 2007년 `내 가슴에 해마가
산다로 문학동네어린이문학상 대상, 같은 해 기억을 가져온 아이(문학과 지성사)로 마
해송문학상을 수상했고, 완득이로 제1회 창비靑少年문학상을 받았다.
그렇기 때문에 완득이의 變化가 더욱 설득력 있게 드러난다.


Download : 한국 현대소설을 활용한 다문화교육의 예) 우리나라 다문화가정 자녀와 이주노동자 가정 현실의 이해교육.hwp( 62 )





한국 현대소설을 활용한 다문화교육의 예) 우리나라 다문화가정 자녀와 이주노동자 가정 현실의 이해교육



순서

한국,현대소설을,활용한,다문화교육의,예),우리나라,다문화가정,자녀와,이주노동자,가정,현실의,이해교육,감상서평,레포트




레포트/감상서평


한국 현대소설을 활용한 다문화교육의 예) 우리나라 다문화가정 자녀와 이주노동자 가정 현실의 이해교육

한국 현대소설을 활용한 다文化교육의 예) 우리나라 다文化가정 자녀와 이주노동자 가정 현실의 이해교육
목차

한국 현대소설을 활용한 다文化교육의 예

Ⅰ. 김려령의 `완득이`와 한국의 다文化가정 자녀의 이해교육

1. 참고자료(data): 작가 및 작품 intro
1) 김려령
2) `완득이`
3) `완득이`에 그려진 한국의 다文化 현실
(1) 결혼이주여성의 문제
(2) 나와 타자의 구분
(3) 결혼이주여성이 느끼는 한국 사회
2. 학습目標(목표)
3. 학습활동

Ⅱ. 김재영의 `코끼리`와 한국의 이주노동자 가정 현실의 이해교육

1. 참고자료(data): 작가 및 작품 intro
1) 김재영
2) `코끼리`
3) `코끼리`에 그려진, 이주노동자가 겪는 다文化 현실
(1) 정체성
(2) 서열적 인종관
(3) 톨레랑스 또는 文化상대주의의 부족
(4) 의사소통의 부재
2. 학습目標(목표)
3. 학습활동

출처
한국 현대소설을 이용한 다文化교육의 예

1. 김려령의 ‘완...

한국 현대소설을 활용한 다文化교육의 예) 우리나라 다文化가정 자녀와 이주노동자 가정 현실의 이해교육


목차

* 한국 현대소설을 활용한 다文化교육의 예

Ⅰ. 김려령의 완득이와 한국의 다文化가정 자녀의 이해교육

1. 참고자료(data): 작가 및 작품 intro
1) 김려령
2) 완득이
3) 완득이에 그려진 한국의 다文化 현실
(1) 결혼이주여성의 문제
(2) 나와 타자의 구분
(3) 결혼이주여성이 느끼는 한국 사회
2. 학습目標(목표)
3. 학습활동

Ⅱ. 김재영의 코끼리와 한국의 이주노동자 가정 현실의 이해교육

1. 참고자료(data): 작가 및 작품 intro
1) 김재영
2) 코끼리
3) 코끼리에 그려진, 이주노동자가 겪는 다文化 현실
(1) 정체성
(2) 서열적 인종관
(3) 톨레랑스 또는 文化상대주의의 부족
(4) 의사소통의 부재
2. 학습目標(목표)
3. 학습활동

* 출처
* 한국 현대소설을 이용한 다文化교육의 예

1. 김려령의 ‘완득이’와 한국의 다文化가정 자녀의 이해교육

1) 참고자료(data) : 작가 및 작품 소재

(1) 김려령

1971년 서울 출생. 서울예술대학 문예창작과를 졸업했다. 그리고 작품 내 세계는 나의 시선으로 그려진다.
이야기는 주인공인 `나`가 서술한다.
한국에 靑少年문학이라는 장르의 붐을 일으킬 정도로 중 ? 고등학생에게 적합한 소설이다.

(2) 완득이

2008년 3월 창비 출간, 237쪽.
도시빈민. 장애인, 이주노동자 등 한국 사회의 어두운 면을 다루고 있지만, 경쾌하고
유쾌한 소설이다. 완득이가 서술자 겸 작중인
물이기에, 문체 또한 마…(To be continued )
설명
한국 현대소설을 활용한 다문화교육의 예) 우리나라 다문화가정 자녀와 이주노동자 가정 현실의 이해교육 , 한국 현대소설을 활용한 다문화교육의 예) 우리나라 다문화가정 자녀와 이주노동자 가정 현실의 이해교육감상서평레포트 , 한국 현대소설을 활용한 다문화교육의 예) 우리나라 다문화가정 자녀와 이주노동자 가정 현실의 이해교육
한국%20현대소설을%20활용한%20다문화교육의%20예)%20우리나라%20다문화가정%20자녀와%20이주노동자%20가정%20현실의%20이해교육_hwp_01.gif 한국%20현대소설을%20활용한%20다문화교육의%20예)%20우리나라%20다문화가정%20자녀와%20이주노동자%20가정%20현실의%20이해교육_hwp_02.gif 한국%20현대소설을%20활용한%20다문화교육의%20예)%20우리나라%20다문화가정%20자녀와%20이주노동자%20가정%20현실의%20이해교육_hwp_03.gif 한국%20현대소설을%20활용한%20다문화교육의%20예)%20우리나라%20다문화가정%20자녀와%20이주노동자%20가정%20현실의%20이해교육_hwp_04.gif 한국%20현대소설을%20활용한%20다문화교육의%20예)%20우리나라%20다문화가정%20자녀와%20이주노동자%20가정%20현실의%20이해교육_hwp_05.gif 한국%20현대소설을%20활용한%20다문화교육의%20예)%20우리나라%20다문화가정%20자녀와%20이주노동자%20가정%20현실의%20이해교육_hwp_06.gif

다.
Total 18,145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state.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state.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