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학기 보건교육 중간시험課題물 D형(중/장년 여성/남성의 비만관리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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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06-08 22: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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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한 교육적, 조직적 진단과정에서는 태도, 건강신념, 접근성에 대한 평가와 같은 심리적 요인을 다루며, 문제가 발생하는 요인을 파악하여 호로그램이 해결해야 하는 目標(목표)지점을 드러내 준다.
설명



II. 본 론
중/장년 여성/남성의 비만관리교육
1. PRECEDE-PROCEDE 모형과 비만관리
- 목 차 -
순서
중/장년 여성/남성의 비만관리교육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PRECEDE-PROCEDE 모형과 비만관리 2. 장년 남성의 비만관리교육 학습지도계획서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PRECEDE-PROCEED 모형.hwp 2. 한 시간분량의 보건교육 학습지도계획서.hwp 3. 서론 작성시 참조.hwp 4. 결론 작성시 참조.hwp
참고한 문헌
PRECEDE-PROCEED 모형의 진단과정은 순차적으로 진행되는 몇 개의 단계로 나누어질 수 있따 사회적, 역학적 단계를 통하여 건강상의 중요문제를 定義(정이)하고 정확한 현상을 파악하고, 환경적, 행동적 진단과정을 거치면서 관련되는 위험요인을 추출하고 파악하게 된다. 또한 행정적, 정책적 단계는 예산과 자원을 배정하고, 책임을 부여하는 최종단계이다.
다. 이 모형은 최종目標(목표)가 삶의 질의 향상이며, 건강은 삶의 질을 결정하는 하나의 중요한 요인이 된다.
- 중략 -
2. 한 시간분량의 보건교육 학습지도Plan(계획서).hwp
2019년 1학기 보건교육 중간시험課題물 D형(중/장년 여성/남성의 비만관리교육)
I. 서 론
1) 사회적 사정(1단계)
3. 서론 작성시 참조.hwp
2. 장년 남성의 비만관리교육 학습지도Plan(계획서)
II. 본 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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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結論(결론) 작성시 참조.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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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서 론
1단계는 사회적 사정으로 지역사(歷史)회가 보유하고 있는 사회적인 문제들은 삶의 질에 대한 정확한 지표가 된다. 궁극적 목적인 삶의 질 차원에 대한 진단단계인 사회적 진단으로부터 출발한다.
1. PRECEDE-PROCEED 모형.hwp
방송통신 > 중간과제물
III. 결 론
그린(L. W. Green)은 건강행위를 變化시키는 호로그램을 개발하고 기획하는 것을 목적으로 건강증진의 계획과 수행 및 평가를 위한 PRECEDE–PROCEED 모형을 제시하였다. PRECEDE-PROCEED는 다양한 측면의 진단과정을 통하여 건강 및 건강행위와 관련된 요인들의 복합성을 분류하여 조직화할 수 있는 체계적인 접근 방법이며, 건강증진과 관련된 많은 행위 중에서 가장 효율적으로 變化시켜 나가야 할 책략을 제시해 주는 모형이다.
1. PRECEDE-PROCEDE 모형과 비만관리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이 리포트는 PRECEDE-PROCEDE 모형을 적용하여 장년 남성의 비만관리교육에 대해 서술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