平生敎育(평생교육) 철학理論(이론)에 대한 비교표를 만들어 제출하시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8-18 17:22
본문
Download : 평생교육 철학이론에 대한 비교표를 만.hwp
따라서 본론에서는 평생교육 철학理論에 대한 비교표를 만들어 보겠다. 또한 UNESCO 한국위원회(1974)에서는 ‘평생교육이란 급속히 변천하는 사회에 있어서 개인과 집단으로 하여금 계속적인 자기 혁신과 사회적 適應(적응)을 추구하기 위한 것’이라고 定義(정의)하였다. Ⅲ. 結論(결론)
평생교육의 창시자라고 할 수 있는 Lengrand는 평생교육의 실천지향적인 관점을 강조하면서 평생교육을 ‘평생교육은 인간의 통합적 성장에 주안점을 두고 각 단계에서 훈련과 학습을 통하여 융화시키고 잘 조화되게 하여 인간의 갈등을 해소하도록 도와주는 노력이며, 삶의 모든 상황에서 필요와 학습을 영구히 연결시키는 교육조건의 마련으로 개인이 자기완성을 성취하는 것’이라고 定義(정의)하면서 인간발달의 전인성과 계속성을 강조하였다.
설명
참고한 문헌
1. 平生敎育(평생교육)의 特性(특성)
Ⅱ. 본론
5) 순환교육理論(Recurrent Education)
3) Hutchins(허친스)의 학습사회 理論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Download : 평생교육 철학이론에 대한 비교표를 만.hwp( 77 )
3. 평생교육 철학理論에 대한 비교표
1. 평생교육의 특성(特性)
3) Hutchins(허친스)의 학습사회 理論(이론)
평생교육 철학이론에 대한 비교표를 만들어 제출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평생교육의 특성 2. 평생교육의 철학이론 1) Paul Lengrand(랑그랑)의 평생교육이론 2) E. Gelpi(에토르 젤피)의 평생교육이론 3) Hutchins(허친스)의 학습사회 이론 4) Jessup(제섭)의 평생학습 이론 5) 순환교육이론(Recurrent Education) 3. 평생교육 철학이론에 대한 비교표 4.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3. 平生敎育(평생교육) 철학理論(이론)에 대한 비교표
순서
4. 나의 의견
Ⅰ. 서론
Ⅲ. 결론
4) Jessup(제섭)의 평생학습 理論(이론)
Ⅱ. 본론
2) E. Gelpi(에토르 젤피)의 平生敎育(평생교육)理論(이론)
平生敎育(평생교육) 철학理論(이론)에 대한 비교표를 만들어 제출하시오
5) 순환교육理論(이론)(Recurrent Education)
4. 나의 opinion(의견)
Ⅰ. 서론
2) E. Gelpi(에토르 젤피)의 평생교육理論
1) Paul Lengrand(랑그랑)의 平生敎育(평생교육)理論(이론)
Ⅰ. 서론
1) Paul Lengrand(랑그랑)의 평생교육理論
2. 平生敎育(평생교육)의 철학理論(이론)
평생교육, 평생학습, 철학이론, 이론, 평생교육 철학
平生敎育(평생교육) 철학理論(이론)에 대한 비교표를 만들어 제출하시오
4) Jessup(제섭)의 평생학습 理論
Reference List





2. 평생교육의 철학理論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