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기 자아정체감(자아정체성) 발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02 22:55
본문
Download : 청소년기 자아정체감(자아정체성) 발달.hwp
youth들은 자신이 수행하는 다양한 역할(예를 들면, 누구의 자녀, 누구의 누나 또는 동생, 학생, 기독교인, 한국인, 여성, 야구선수 등)을 검토하고 이 역할들을 자신을 인식하는 정체성으로 통합한다. 정체성은 능력, 신념, 가치, 추진력과 개인적 경력이 내면화된 역동적인 체제이다. 그는 자아정체성을 `내적으로 축적된 확신`이라고 하면서 자신의 과거와 현재를 연결하여 느끼는 안정감 그리고 자신에 대한 일관된 느낌을 의미한다고 하였다.
youth기에 자신이 누구이며 어떻게 살겠다는 분명한 정체성이 형성되지 않고는 어떤 직업을 선택할 것인지, 독신으로 살 것인지 아니면 누구와 언제 어떻게 결혼을 할 것인지, 어디서 어떻게 여가를 보낼 것인지 등 모든 문제들을 결정하기 어렵다. 물론 어떤 youth들은 자신의 다양한 역할을 통합하지 못하고 상충하는 역할들에 適應하는데 어려움을 겪는데, 이런 경우 자신의 정체성 형성은 혼돈스럽고 불확실하다. 물론 어떤 youth들은 자신의 다양한 역할을 통합하지 못하고 상충하는 역할들에 適應하는데 어려움을 겪는데, 이런 경우 자신의 정체성 형성은 혼돈스럽고 불확실하다. 그러면서 우울증에 빠지고 불안해하고 충족되지 못한 삶을 사는 사람들도 있다아 에릭슨에 의…(생략(省略))
청소년기 자아정체감(자아정체성) 발달 , 청소년기 자아정체감(자아정체성) 발달인문사회레포트 , 청소년기 자아정체감 자아정체성 발달
Download : 청소년기 자아정체감(자아정체성) 발달.hwp( 97 )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20%EB%B0%9C%EB%8B%AC_hwp_01.gif)
%20%EB%B0%9C%EB%8B%AC_hwp_02.gif)
%20%EB%B0%9C%EB%8B%AC_hwp_03.gif)
%20%EB%B0%9C%EB%8B%AC_hwp_04.gif)
%20%EB%B0%9C%EB%8B%AC_hwp_05.gif)
순서
다.
에릭슨은 youth기의 주요발달 과...
youth기 자아정체감(자아정체성) 발달
목차
youth기 자아정체감 발달
I. 정체성
1. 정체성 성취
2. 정체성 유실
3. 정체성 유예
4. 정체성 혼란
II. 자아정체성의 형성
reference
youth기 자아정체감 발달
I. 정체성
개인의 정체성(identity)은 youth기에 정형화된다 youth기는 경험과 사고를 통해 자신이 누구인지, 人生(life)에서 무엇을 원하는지, 어떤 사람이 되기를 원하는지 탐구하고 자신의 정체성을 지각하기 때문에 매우 중요한 시기이다.
청소년기,자아정체감,자아정체성,발달,인문사회,레포트
청소년기 자아정체감(자아정체성) 발달
청소년기 자아정체감(자아정체성) 발달
youth기 자아정체감(자아정체성) 발달
목차
youth기 자아정체감 발달
I. 정체성
1. 정체성 성취
2. 정체성 유실
3. 정체성 유예
4. 정체성 혼란
II. 자아정체성의 형성
reference
youth기 자아정체감 발달
I. 정체성
개인의 정체성(identity)은 youth기에 정형화된다 youth기는 경험과 사고를 통해 자신이 누구인지, 人生(life)에서 무엇을 원하는지, 어떤 사람이 되기를 원하는지 탐구하고 자신의 정체성을 지각하기 때문에 매우 중요한 시기이다.
에릭슨은 youth기의 주요발달 과업을 자아정체성 형성이라고 하면서 이것이 제대로 형성되지 않으면 정체성 혼란이 일어날 수 있다고 하였다. 동시에 타인과의 관계에서 자신의 존재를 구별 짓고 독립된 고유한 존재로 인식할 수 있는 동일성과 연속성이라고 강조하였다. youth들은 자신이 수행하는 다양한 역할(예를 들면, 누구의 자녀, 누구의 누나 또는 동생, 학생, 기독교인, 한국인, 여성, 야구선수 등)을 검토하고 이 역할들을 자신을 인식하는 정체성으로 통합한다. 불행하게도 평생 결정하느라 과도하게 몰입하거나 소외되기도 하고 반항하면서 방황의 길을 경험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