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te.kr 슈프리마 기업analysis > state4 | state.kr report

슈프리마 기업analysis > state4

본문 바로가기

state4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슈프리마 기업analysis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2-13 01:29

본문




Download : 슈프리마 기업분석.hwp




공기업이 생겨나면서 단순 이윤추구가 아닌 광범위한 효익전달이 단순한 이윤추구 외의 목적으로 대두되었고 최근에는 사회적 기업이 생겨나면서 이윤이 뒤로 밀려나고 사회적 효익을 주된 목적으로 부상하기도 하였다. 그러나 현재 기업들의 목적은 많이 變化하였다. 과거 20세기에 호손 test(실험) 이후 인간관계론이 경영학계의 주요 이슈로 부상한 것처럼, the twenty-first century에 들어서 기업들 내부에서 environment 變化에 유연하게 대처하고 適應(적응)할 수 있는 適應(적응)력과 혁신 역량이 주요 능력으로 부상하고 있다아
이러한 내외부적 상황變化로 현재 일반기업의 목적은 이윤추구가 아닌 ‘오래 살아남는 것’ 이다. 이러한 environment의 變化와 동시에 기업 내부적으로도 새로운 경영 방식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입장들이 생겨났다. environment의 變化가 ‘이윤 창출의 최대화’를 주된 目標(목표)로 삼는 것이 이윤 창출은 물론, 기업이 장기적으로 버티는 것조차 힘들게 만든 것이다.

슈프리마,기업,기타,실험결과
슈프리마 기업분석 , 슈프리마 기업분석기타실험결과 , 슈프리마 기업

슈프리마%20기업분석_hwp_01.gif 슈프리마%20기업분석_hwp_02.gif 슈프리마%20기업분석_hwp_03.gif 슈프리마%20기업분석_hwp_04.gif 슈프리마%20기업분석_hwp_05.gif 슈프리마%20기업분석_hwp_06.gif






설명



순서

슈프리마 기업analysis



기업과 사회
-슈프리마 기업analysis(분석)
서론

1.연구 목적

과거 기업의 궁극적인 목적은 이윤추구에 있었다. 위의 사례(instance)에서 보았듯이 강한 자가 살아남는 것이 아닌, 살아남는 자가 강한 자가 되는 세상이 현재의 기업 생태계이다. 코닥은 전세계적으로 압도적인 market share를 자랑하면서 엄청난 이윤을 남겼지만 이 시대 젊은이들은 코닥을 ‘1회용 카메라를 만드는 작은 회사’ 정도로 기억하는 게 오늘날이다. 반면 캐논의 경우 디지털 카메라 시장의 기회를 잘 포착하고 그에 따른 變化에 발맞추어 자신을 녹여내었기 때문에, 또한 담금질을 했기 때문에 현재 가장 잘나가는 기업의 위치를 얻어낼 수 있었다. 좋은 environment, 최신식 설비, 훌륭한 인적자원 등 모든 요소의 목적이 이윤추구라는 한 점으로 모여 존재이유가 설명(說明)되었다.
그러나 단순히 오래 살아남는다고만 해서 그 기업이…(skip)

실험결과/기타

Download : 슈프리마 기업분석.hwp( 93 )




슈프리마 기업analysis
다. 이와 더불어 environment의 복잡성과 역동성의 증가로 인하여 기존 20세기 경영 전반을 지배했던 효율성에 기반한 ‘Work Hard’경영은 더 이상 기업의 계속된 활동을 보장해주지 못 하게 되었다.
Total 18,145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state.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state.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