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경영] LG홈쇼핑 마케팅 전술 / 목 차 Ⅰ 시장환경 분석 거시적 요인 분석 소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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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3-18 15: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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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경영 LG홈쇼핑 마케팅 전략 / 목 차 Ⅰ 시장환경 분석 거시적 요인 분석 소비자
[경제경영] LG홈쇼핑 마케팅 전술 / 목 차 Ⅰ 시장환경 분석 거시적 요인 분석 소비자
목 차 Ⅰ 시장환경 분석 - 거시적 요인분석 - 소비자 분석 - 시장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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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Ⅰ 시장환경 분석 - 거시적 요인분석 - 소비자 분석 - 시장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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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Ⅰ 시장environment(환경) analysis - 거시적 요인analysis - 소비자 analysis - 시장전망 Ⅱ 경쟁업체 & 자사analysis - 경쟁업체 analysis - 자사analysis - SWOT analysis - Business Model Ⅲ strategy기획 - 核心(핵심)역량 - S T P - 4 P Ⅳ 추진strategy - 문제제기 - 추천방법 - 구매력 증진방법Ⅰ. 시장 environment(환경) analysis 1. 거시적 요인 analysis ○ 사회, 文化적 요인 - 소비자 라이프스타일 change(변화)로 통판 시장 꾸준한 성장세 예상 ○ 경제적 요인 - GDP성장율과의 (+)관계(경기상황과의 연계성) - 주 고객층이 경기에 민감하지 않은 중 상류층에 분포로 경기 불황시에 influence(영향) 미비 ○ 정치적 요인 - 소비자보호법 공정거래법 방송위원회 심의 소비자 신뢰도 향상 - 정부의 적절한 규제를 통한 홈쇼핑의 건전성 유지 ○ 계절적, environment(환경) 적 요인 (날씨 marketing ) - 황사로 인한 매출 30-40% 신장 - 여름철 장마, 고온의 influence(영향)으로 판매증가 추세 2. 소비자 analysis ○ 주요 수요 계층 여성 ○ 점차적으로 누리망 부문 수요층의 다양화로 수요자와의 교섭력 필요 ○ 생활 유형의 change(변화) (Life style의 change(변화) 쇼핑시간을 최소화 하려는 생활유형) ○ 쇼핑시간의 단축 희구 쇼핑의 편의성 희구 구매 및 소비행동의 합리성, 편리성...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