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10년대문학,1910년대 문학, 근대문학의 출발점,근대의 스타트, 식민 통치의 스타트 1910년대,1910년대 시의 양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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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4-07 23: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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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렇다면 우리는 당시의 歷史(역사)적인 사회적 흐름과 문학의 흐름을 편중되지 않고 자연스럽게 같이…(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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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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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험결과/기타
다. 문학은 사회를 반영한다. ‘現代文學史’ 특히 史(歷史(역사) 사)자가 눈에 띄는데 전반적인 문학의 흐름을 다루는 문학사는 결국에는 歷史(역사)적인 맥락이 함께 하고 있다는 것이다. 그 사회가 처한 environment(환경) 과 더불어 살아가는 사람들의 의식과 목소리가 문학으로 표출되는 것이다.
순서






1910년대문학,1910년대 문학, 근대문학의 출발점,근대의 스타트, 식민 통치의 스타트 1910년대,1910년대 시의 양상
‘1910년대
문학
‘1910 년대 문학
I. 서론 : 1910년대 문학, 근대문학의 출발점
1. 새로운 문학, 근대문학의 등장
1) 근대의 처음 , 식민 통치의 처음 1910년대
2) 1910년대 문학의 담당층 - `신지식층`과 등장배경
II. 본론 : 1910년대 문학의 양상
1. 1910년대 시의 양상
1) 신 지식층의 등장
2) 근대의 처음 과 새로운 시
3) 식민지라는 공간의 change(변화)와 시
2. 1910년대 소설의 양상
1) 전근대와 근대소설의 시기적 구분
2) 신 지식층의 등장
3) 작품 analysis : 최찬식의 `추월색`과 이광수의 `무정`
4) 신소설의 한계
5) 1910년대 소설사와 이광수의 ‘무정
3. 1910년대 희곡의 양상
1) 전통극의 몰락과 신파극의 등장
2) ...
‘1910년대’
문학
‘1910’ 년대 문학
I. 서론 : 1910년대 문학, 근대문학의 출발점
1. 새로운 문학, 근대문학의 등장
1) 근대의 처음 , 식민 통치의 처음 1910년대
2) 1910년대 문학의 담당층 - `신지식층`과 등장배경
II. 본론 : 1910년대 문학의 양상
1. 1910년대 시의 양상
1) 신 지식층의 등장
2) 근대의 처음 과 새로운 시
3) 식민지라는 공간의 change(변화)와 시
2. 1910년대 소설의 양상
1) 전근대와 근대소설의 시기적 구분
2) 신 지식층의 등장
3) 작품 analysis : 최찬식의 `추월색`과 이광수의 `무정`
4) 신소설의 한계
5) 1910년대 소설사와 이광수의 ‘무정’
3. 1910년대 희곡의 양상
1) 전통극의 몰락과 신파극의 등장
2) 신파극의 경향
3) 1919년대 희곡의 평가
4. 1910년대 비평의 양상
1) 시대의 change(변화)와 문학 : ‘근대문학’에 대한 문학론
가) 과거회귀로의 문학론 나) 근대 문학을 introduce하는 문학론
2) 공간의 change(변화)와 문학 : 민족 현실과 문학의 역할
3) 1910년대 문학 비평에 대한 평가
III. 結論(결론)
1910년대 문학사 서지사항과
I. 서론 : 1910년대 문학, 경계와 출발점
1. 歷史(역사)적 배경과 함께하는 문학사
현대문학사를 한자로 표기하면 이렇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