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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4-15 04: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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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와 기타 판매촉진들 (IMC)
광고경영론
CONTENTS
IMC의 등장 배경
판촉의 결과 와 유형
판촉의 사용 목적
광고와 판매 촉진
IMC의 定義(정의)
IMC의 결과
IMC의 성공example(사례)
광고경영론
IMC의 등장 배경
광고경영론
IMC
Marketing Approach의 change(변화)
소비자 정보 처리 과정에 대한 재인식
Marketing to Mass (Mass Marketing)
↓
Marketing to Individual
(One-to-One Marketing)
모든 메시지를 내부적으로 통합하는 소비자
명확(Clear)/일관성(Consistent)/
이해하기(Comprehensive)
Communication Media의 다양화
Marketer의 입장 change(변화)
일방향적 매체환경
→ 쌍방향적 매체환경
4P 간의 통합&조절 necessity
유통력 강화에 따른 가격파괴 marketing 의
대안으로서 IMC necessity
IMC의 定義(정의) -1
광고경영론
IMC = 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
미국 광고업협회
광고, DM, SP, PR 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수단들의
전술적 역할을 비교평가활용함으로써 총괄적 marketing
커뮤니케이션 계획의 부가적 가치를 제고 시키는 것
: 각 수단들을 포괄하여 명쾌하고 일관성 있는
최대의 커뮤니케이션 결과 를 제공하는 것
( 통합적 marketing 커뮤니케이션 )
IMC의 定義(정의) -2
광고경영론
4P에서 4C의로
시각 전환
Marketing = Communication
marketing
目標(목표)
(판매증진 )궁극적 목적
‘좋은 제품(product)
알맞은 가격(price)
잘 유통(place)
촉진(promotion) 활동’
‘marketing 은 소비자 (consumer)
소비자의 기회비용(cost)
소비자가 편리(convenience)
소비자와 커뮤니케이션(communication)
하는 활동’
marketing 目標(목표) = 커뮤니케이션 目標(목표)
marketing 타깃 =…(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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