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평생교육개론 평생교육 프로그램(program]) 개발 / 목차 Ⅰ. 서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5-05 00:58
본문
Download : [교육학] 평생교육개론-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hwp
. program이란 계획적이고 과학적인 방법으로 학습자에게 의미 있는 變化(변화)를 일으키도록 교육내용, 교육방법, 교육활동, 교육매체가 하나로 통합되어 유기적으로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는 하나의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다. program 개발에 관한 개발자 자신의 전문지식 부족이 가장 많이 지적된 것도 한 예라고 할 수 있다. 이러한 program을 개발할 때 부딪치는 어려움은 理論(이론)적 지식의 부족이다. 전문가로서 새로운 지식과 정보에 대해 알지 못하며, 이로 인해 학습...
-목차- Ⅰ. 서론……………………………………………2p Ⅱ. 본론……………...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Download : [교육학] 평생교육개론-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hwp( 33 )
-목차-
Ⅰ. 서론
※Reference List 平生敎育(평생교육)개론(출판사 양서원, 발행년 2008, 지은이 배석영 외3명), 217p~247p
[교육학] 평생교육개론 평생교육 프로그램(program]) 개발 / 목차 Ⅰ. 서론……………
Ⅲ. conclusion ………………………………………………8p~9p
平生敎育(평생교육)program 개발(출판사 학지사, 발행년 2001, 지은이 기영화), 33p~50p
설명
Ⅱ. 본론……………………………………………2p~8pƒ. program 개발ƒ) program 개발의 이해………………………………2p~3p„) program 개발理論(이론)……………………………………3p~4p…) 平生敎育(평생교육) program 유형……………………………4p~6p†) program 개발접근법……………………………………6p„. 平生敎育(평생교육) program 개발의 실제ƒ) program 기획………………………………………………7p„) 요구 분석……………………………………………………7p…) program goal(목표) 의 설정……………………………………7p†) 학습내용과 교수선정…………………………………7p~8p‡) 인적 및 물적자원…………………………………………8pˆ) 平生敎育(평생교육) program 마케팅……………………………8p‰) program 평가……………………………………………8p
-목차- Ⅰ. 서론……………………………………………2p Ⅱ. 본론……………...
다.
Ⅰ. 서론……………………………………………2p
교육학 평생교육개론 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 목차 Ⅰ. 서론……………
순서
![[교육학] 평생교육개론-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1012_01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911/%5B%EA%B5%90%EC%9C%A1%ED%95%99%5D%20%ED%8F%89%EC%83%9D%EA%B5%90%EC%9C%A1%EA%B0%9C%EB%A1%A0-%ED%8F%89%EC%83%9D%EA%B5%90%EC%9C%A1%20%ED%94%84%EB%A1%9C%EA%B7%B8%EB%9E%A8%20%EA%B0%9C%EB%B0%9C-1012_01_.gif)
![[교육학] 평생교육개론-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1012_02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911/%5B%EA%B5%90%EC%9C%A1%ED%95%99%5D%20%ED%8F%89%EC%83%9D%EA%B5%90%EC%9C%A1%EA%B0%9C%EB%A1%A0-%ED%8F%89%EC%83%9D%EA%B5%90%EC%9C%A1%20%ED%94%84%EB%A1%9C%EA%B7%B8%EB%9E%A8%20%EA%B0%9C%EB%B0%9C-1012_02_.gif)
![[교육학] 평생교육개론-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1012_03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911/%5B%EA%B5%90%EC%9C%A1%ED%95%99%5D%20%ED%8F%89%EC%83%9D%EA%B5%90%EC%9C%A1%EA%B0%9C%EB%A1%A0-%ED%8F%89%EC%83%9D%EA%B5%90%EC%9C%A1%20%ED%94%84%EB%A1%9C%EA%B7%B8%EB%9E%A8%20%EA%B0%9C%EB%B0%9C-1012_03_.gif)
![[교육학] 평생교육개론-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1012_04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911/%5B%EA%B5%90%EC%9C%A1%ED%95%99%5D%20%ED%8F%89%EC%83%9D%EA%B5%90%EC%9C%A1%EA%B0%9C%EB%A1%A0-%ED%8F%89%EC%83%9D%EA%B5%90%EC%9C%A1%20%ED%94%84%EB%A1%9C%EA%B7%B8%EB%9E%A8%20%EA%B0%9C%EB%B0%9C-1012_04_.gif)
![[교육학] 평생교육개론-평생교육 프로그램 개발-1012_05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911/%5B%EA%B5%90%EC%9C%A1%ED%95%99%5D%20%ED%8F%89%EC%83%9D%EA%B5%90%EC%9C%A1%EA%B0%9C%EB%A1%A0-%ED%8F%89%EC%83%9D%EA%B5%90%EC%9C%A1%20%ED%94%84%EB%A1%9C%EA%B7%B8%EB%9E%A8%20%EA%B0%9C%EB%B0%9C-1012_05_.gif)
오늘날의 현대사회에서 실질적으로 적용되어 지고 있는 것이 program이라고 說明(설명) 해도 과언이 아닐것이다. 사회현상과 變化(변화)에 적절하게 지식으로서 체계화 해 나갈 수 있다면 급변하는 사회에서 적절한 program개발이 이루어질 수 있다고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