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te.kr SCM(공급체인관리)의 속성 과 성공요인 分析 > state4 | state.kr report

SCM(공급체인관리)의 속성 과 성공요인 分析 > state4

본문 바로가기

state4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SCM(공급체인관리)의 속성 과 성공요인 分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09-10 22:56

본문




Download : SCM(공급체인관리)의 특성과 성공요인 분석.hwp




또한 …(skip)

Download : SCM(공급체인관리)의 특성과 성공요인 분석.hwp( 59 )





SCM(공급체인관리)의%20특성과%20성공요인%20분석_hwp_01.gif SCM(공급체인관리)의%20특성과%20성공요인%20분석_hwp_02.gif SCM(공급체인관리)의%20특성과%20성공요인%20분석_hwp_03.gif SCM(공급체인관리)의%20특성과%20성공요인%20분석_hwp_04.gif SCM(공급체인관리)의%20특성과%20성공요인%20분석_hwp_05.gif SCM(공급체인관리)의%20특성과%20성공요인%20분석_hwp_06.gif






순서
설명

,경영경제,레포트

SCM의 개념, 등장의 개념, 도입목적, 주요 기능, 적용 유형, 시스템의 구축방향, 성공요인 등에 대하여 서술하였습니다.SCM(공급체인관리)의특성과성공요인분석 , SCM(공급체인관리)의 특성과 성공요인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다.
SCM에 definition 에 관하여 Supply Chain Council(1998)은 공급체인관리란 “고객의 수주부터 대금 지불에 이르기까지 설비, 부품(A/S부품 포함), 완제품까지 물류를 취급하는 전 프로세스를 걸쳐 공급업체(하위 업체 포함),제조 판매, 분배기능과 고객과의 관련 있는 활동 모두”를 의미한다고 하였고, Davis(1993)는 “제품이 최종소비자에게 전달되기까지의 공급망 속에 참여하는 모든 조직에 대해 시스템, 정보, 자금을 관리하는 것”이라고 definition 하였다. Jhon과 Relev(1985)은 공급자로부터 최종 사용자에 이르는 원재료의 전반적인 흐름을 다루는 것을 SCM의 definition 로 보았다.
SCM(공급체인관리)의 속성 과 성공요인 分析




1. SCM(공급체인관리)이란?

2. SCM 등장의 배경
1) 경영환경의 급격한 변화
2) 새로운 경영 Paradigm 의 필요성(必要性) 증대
3) 정보 기술의 활용

3. SCM 도입 목적
1) 소비자 요구와 제품 공급과definition 일치
2) 소비자 만족 극대화를 통한 판매 활성화 도모
3) 총가치 극대화
4) 최적화를 통한 수익성 극대화

4. SCM의 주요 기능

5. SCM의 적용 유형
1) QR(Quick Response : 신속 대응)
2) ECR(Efficient Consumer Response : 효율적 고객 대응)
3) EHCR(Efficient Health care Consumer Response : 효율적 의료 고객 대응)
4) Traceability System(이력추적관리시스템)

6. SCM 시스템의 구축 방향
1) 3 단계 접근 방식 (Charles Scott and Roy Westbrook)
2) SCOR (Supply Chain Operations Reference Model)

7. SCM 성공의 주요 기반요인
1) IT 역량
2) 공급체인망 상에 기업이 처한 위치
3) 공급체인관리의 파트너와의 관계성
4) 공급체인관리에 있어서 자사 내부 역량
5) 신뢰

참고reference(자료)


1. SCM(공급체인관리)이란?

공급체인은 원자재의 조달, 중간 재료의 변환, 완제품의 유통 등 전반적인 자재의 흐름을 포함하며 동시에 주문정보의 흐름이 포함된다된다. 따라서 공급체인의 영역은 원자재로부터 최종 소비자에 이르는 일련의 과정을 모두 포함하며, 공급체인관리는 공급체인과 관련된 제반 사항들을 관리 통제하는 관념으로 볼 수 있다아
SCM은 1982년 Oliver와 Webber에 의해 미국에서 처음 introduce되었으며, 1990년대 이후 학술적인 측면에서 연구가 활발히 이루어지기 스타트했다. Thomas와 Griffin(1996)은 “원재료에서부터 고객에 이르기까지의 전 과정을 공급체인이라고 하였으며, 각 부문들 사이의 물류, 정보, 자금의 흐름을 총체적으로 관리하여 공급체인의 효율을 증가시키는 전략(strategy)”이라고 definition 하였다. Simchi-Levi(2003)은 미국 로지스틱스 관리 협회(Council of Logistics Management: CLM)의 로지스틱스 관리의 definition 와 유사하게 “고객의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하여, 출발점(point-of-origin)에서부터 소비점(point-of consumption)까지의 전 과정에 걸쳐 원재료, 재공품 및 완제품과 이와 관련된 정보의 효율적이고 비용효율적인 흐름과 보관을 계획, 실행, 통제하는 프로세스이다”라고 하였다.


SCM(공급체인관리)의속성 과성공요인分析


레포트/경영경제
SCM의 개념, 등장의 개념, 도입목적, 주요 기능, 적용 유형, 시스템의 구축방향, 성공요인 등에 대하여 서술하였습니다.
Total 18,145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state.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state.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