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의 歷史와 철학 Term Paper-우리나라와 독일의 교육제도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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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1-09-15 0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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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정책의 기본목표(goal)는 소국민들이 민주사회에 이바지할 수 있는 소양을 배양하는 데 있다 독일 학교교육의 특징을 간단하게 말하자면, 분야별·수준별 선택 수업이 실시되고 있다는 점이다. 독일인조차 독일의 복잡하고 다양한 교육제도를 제대로 아는 이는 흔치 않다고 말한다. 유치원은 의무교육이 아니기 때문에 아이를 유치원에 …(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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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의 歷史와 철학 Term Paper-우리나라와 독일의 교육제도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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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지 교육 과정을 살펴보면 우리나라의 교육제도보다 간단하게 여겨질지도 모르는 독일의 교육제도를 우리나라의 교육 제도와 비교하여 쓴 글입니다. 왜냐하면 독일의 교육제도는 연방政府(정부)의 관장 하에 한가지로 통일된 제도와 운영방식을 따르는 것이 아니라, 각 주(州) 政府(정부) 관장 하에 이루어지는 지방자치 제도의 운영사항이기 때문일것이다 독일 교육의 특징은 직업교육이 활성화되어 있다는 점이다.우리나라와독일의교육제도비교 , 교육의 역사와 철학 Term Paper-우리나라와 독일의 교육제도 비교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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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1. 연구의 피료썽
2. 연구의 목적과 내용
3. 연구의 방법
Ⅱ. 본론
1. 독일의 교육배경
2. 독일의 교육제도
3. 우리나라의 교육과정
4. 우리나라의 교육제도
5. 우리나라 교육의 현실
6. 독일과 우리나라의 학제 비교
Ⅲ. conclusion
Reference List
Ⅱ. 본론
1. 독일의 교육배경
우선 독일의 교육배경에 대하여 알아보면 독일의 통일이 서독의 11개 주에 동독의 5개 주가 흡수되는 형식을 취하였고, 통일 후, 서독 교육제도는 거의 그대로 동독 지역에 적용되고 있어, 서독의 교육제도를 중심으로 독일의 교육제도를 이해할 수 있다
독일 국민교육의 좌표는 국민 개개인에게 적성과 능력에 상응하는 최선의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는 데 있다 국민 누구에게나 평등하고, 평생 동안 직업·정치·기타교육의 기회를 주는 것을 기본으로 한다.
다.
순서
단지 교육 과정을 살펴보면 우리나라의 교육제도보다 간단하게 여겨질지도 모르는 독일의 교육제도를 우리나라의 교육 제도와 비교하여 쓴 글입니다. 즉, 학생 개개인의 능력과 적성에 맞는 ‘맞춤 교육’으로 인해 교육적 요구에 순응하고 있다는 사실이다. 하지만 일반 교육기관과 직업교육기관이 서로 오갈 수 있도록 문을 열고 있어 직업학교를 다니다가 인문계로 옮길 수 있다 취업 후에도 다시 학교로 진학하거나 대학을 갈 수 있다 독일에서는 만 6세부터 18세까지 12년간을 의무교육기간으로 정하고 있다 공립학교의 학비는 전액무료이며, 학용품도 무상으로 지급되거나 빌려준다.
2. 독일의 교육제도
독일의 교육제도를 간단히 introduce하는 것은 쉬운 것이 아니다. 취학 전 단계로서, 유치원은 독일 교육의 전통이다. 우수한 인력을 빨리 발견하고 확보하기 위해서다.
이제 독일의 교육제도에 대해 단계별로 알아보도록 하자.
첫째, 취학 전 교육 - Kindergarten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