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에어컨 (WHISEN)에 대한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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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2-20 18: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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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선 대리점에선 에어컨을 구입한지 오래돼 교체시기가 된 이들 고객들에게 집중적으로 접근함으로써 일부 대리점의 경우 25%의 판매성공률(1백명에게 구입을 권유…(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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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에어컨 (WHISEN)에 대한 마케팅 전략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LG에어컨 (WHISEN)에 대한 marketing strategy
테마선정배경
IMF위기
10 여 개 이상
업체난립
1,200K
1,340
715
600
Post IMF
어떤걸 준비할 것인가
누가 살아남을 것인가
내수시장크기
LG/삼성
만도/대우/캐리어
범양/세기/두원
나나 냉열/진사전자
97 2000
목표(goal)설정
marketing 과정 혁신은 물론 매출의 획기적 확대와 에어컨 독립 브랜드 인지도 50% 이상을 목표(goal)로 선정함
전망analysis(분석)
기회:이상기온 현상으로 인한 에어컨 특수,잠재적 수요가 많다(부동산 경기 활성화로 인한 신축아파트 증가),소득수준/文化수준 향상에 따른 에어컨 인지도 상승
위험:에어컨 전문 업체의 난립으로 인한 과열 경쟁(광고비/ 판촉비 과다 지출), 소비자 취향의 다양성(구매의 분산화,디자인투자비용 증대)
강점:고객들의 대기업 브랜드 선호 LG에어컨의 세계 시장에서의 높은 인지도고객의 욕구에 맞는 다양한 제품 출시,지역적 속성
약점:지역적 속성 이 강함 (수원과 창원),계절에 따른 매출액의 변동차가 심함,삼성전자에 비해 국내 이미지가 다소 떨어짐
포 지 셔 닝 (POSITIONING)
삼성해외
시장차단
L G
삼성
대우/만도
캐리어
세기
범양두원
시장질서교란 및
전문업체이미지봉쇄
점
유
율
제품력
DB(Data Base)marketing
일명 `족집게 marketing `또는 `DB marketing `이라고 불리는 이 strategy은 불특정한 다수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광고 및 판촉strategy에 비해 적은 비용으로 우량고객을 집중관리 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아
LG전자는 10만여명의 고객 중 1만 명의 신상정보를 지역별로 데이터베이스화해 최근 각 대리점에 내려 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