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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율적 경영 조직 운영을 위한 형평성 원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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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9-26 08: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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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국 그들은 일자리를 잃느니 작업장에서의 일정한 불공평을 감수할 것이다.

3. 형평성을 지키기 위한 원칙

다음의 지침들은 우리가 조직 내의 실질적 또는 느낌상의 불공평을 감지하고 이를 효율적으로 다루는…(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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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다. 조직 내의 형평이란 종업원과 경영자가 공히 형평성 있고 공정한 취급을 받고 있다고 느낄 때 달성되는 것이다. 상황을 알고 그런 불공평이 필요할 수밖에 없다는 것을 이해하면 그들은 불공평한 기업운영 사례(instance)나 그에 대한 합리화를 수용할 것이다.

2. 효율과 형평의 균형

조직의 효율과 형평 사이에서 균형을 잡는 것이 중요하다. 현명한 경영자라면 어떤 방향에서든지 불공평이 발생할 때 여기에 관심을 쏟는다.

기업과 시장의 요구를 고려하고, 이를 종업원들과 의사소통해야 한다.

레포트/경영경제
효율적 경영 조직 운영을 위한 형평성 원칙

1. 조직 내 형평의 의미

형평이란 공정함 또는 공정하다는 느낌에 대한 것이다. 종업원들은 경영자가 비록 인기가 없더라도 올바른 선택을 하기 바란다. 경영자가 조직 내 불공평에 대해 항상 손을 쓸 수 있는 것은 아니겠지만 적어도 이 문제에 대해 다른 사람들이 어떻게 느끼는지는 이해하고 있어야 한다. 하지만 조직이 자신들을 이용해 이득을 취한다고 생각하면 시계추는 완전히 다른 방향으로 흔들릴 것이다. 또한 기업이 지나치게 성공가도를 달리면 government 가 개입해 기업을 분할해버릴 수도 있따 AT&T 사례(instance)처럼 말이다. 이 균형이 어느 한쪽으로 기울어지면 시스템 전체가 위험에 빠진다. 형평의 문제에 초점이 맞춰지거나 적어도 그 문제가 인식되지 않으면 조직은 지속적으로(느낌상으로든 실제로든) 불공정하다는 혐의를 받게 될 것이다. 경영자는 조직 내 모든 직위의 종업원들에게 이처럼 형평에 대한 본능적 욕구가 있음을 이해하고 인정해야 한다. 종업원들이 임금 및 수당 협상을 통해 기업의 경쟁력을 떨어뜨리면 기업은 경쟁자에 뒤처져버리지만, 기업이 그 성공의 과실을 종업원들과 나누지 않는다면 이 역시 파업이나 이직 같은 노동 문제를 초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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