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te.kr [교육학] 창의력을 길러주기 위한 기법ok > state5 | state.kr report

[교육학] 창의력을 길러주기 위한 기법ok > state5

본문 바로가기

state5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교육학] 창의력을 길러주기 위한 기법ok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6-09 10:31

본문




Download : 창의력을 길러주기 위한 기법ok.hwp




그리고 일반적으로 ` 무엇인가 기발하고, 지금까지 없었던 새로운 것을 만들어 내거나 생각해 내는 능력` 이라는 뜻으로 해석되고 있다.

2) Guilford
(1) 세부 방침
순서
1) 창의력을 저해하는 요인

2) 창의력을 조작하는 요인
(4) 유창성·유연성·정교성·독창성으로 구성.
6. 창의적 문제해결 교육의 대안적 논의
5) 체험 중심의 창의성 교육 環境(환경) 조성


가. 지도방법


(1) 유창성(Fluency, 사고의 양)
교육인적 자원부, (2002). 초등학교 교사용 지도서 과학 6-2, 국정교과서 주식회사
위 reference(자료) 요약요약 잘되어 있으니
창의력을 길러주기 위한 기법ok-9756_01_.gif 창의력을 길러주기 위한 기법ok-9756_02_.gif 창의력을 길러주기 위한 기법ok-9756_03_.gif 창의력을 길러주기 위한 기법ok-9756_04_.gif 창의력을 길러주기 위한 기법ok-9756_05_.gif


창의력을 길러주기 위한 기법ok

3) 창의력 개발과 향상을 위한 제언(Yelon & Weinstein)
(3) Rogers


2) 창의력의 의미
4) 창의력 신장을 위한 수업
Hurlock(1972)은 과거에 일반적으로 인식되어 오던 창의력의 개념(槪念)을 보다 정확하게 이해하기 위하여, 창의력을 정의하는데 있어서 반드시 고려해야 할 일곱까지 측면을 지적하고 있다. 창의성 교육 활동 자료(data)의 구성
위 자료 요약정리 잘되어 있으니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
3. 교과 수업을 통한 창의력 기르기

(2) 실천 assignment
설명
(2) 실천 assignment
(4) 정교성(Elaboration, 사고의 깊이) = 치밀성
3) 창의력의 요인
1) 창의력 신장을 위한 교수-학습 활동의 기본 원리

다.

(3) IQ가 창의력을 좌우하는 것은 아니다. 아이디어는 좋은 아이디어와 나쁜 아이디어가 있는데 그 기준은 무조건 새로운 것, 처음 본 것이 아니고 가치가 기준이 되어야 한다.
김상권, (1999). 초등학교 아동의 과학학업 성취 패턴에 따른 두뇌 기능분화 양상과 다중지능 특성(特性). 부산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임창제, (1996). 학습양식. 형설출판사
1) 창의력의 개념(槪念)

창의력 신장을 위한 수행평가, 창의력 , 창의력과 학업성취도, 창의력 신장, 교과 수업 창의력 ,

(2) 무조건 엉뚱하다고 창의력이 아니다. ^^


(1) 세부방침

(2) 실천 assignment
최선영, (1999). 전뇌학습 프로그램이 초등학생의 창의력, 자연과 학업성취도, 과학적 태도 및 학습양식에 미치는 효율. 서울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 논문
[교육학] 창의력을 길러주기 위한 기법ok
(1) 세부 방침
(3) 독창성(Originality)
1. 창의력이란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2) 융통성(Flexibility, 사고의 폭) = 유연성
2) 창의성 교육의 기본 방침.


3) 창의력 신장을 위한 수행평가 자료(data)

1) 창의성 교육의 goal(목표) .
2) 창의력 신장을 위한 교수-학습 활동의 전제 조건
http://www.igukak.co.kr/right/2-1.html
다.
3) 창의성 교육의 주요 추진 내용.
출처



(1) Guilford
2. 창의력과 학업성취도의 관계



1) Getzels & Jackson의 연구결과
1. 창의력이란
최희영, (1999). 초등학교 아동의 다중지능과 학습양식의 관계, 진주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4. 창의력의 신장을 위한 수업방법

(2) Day & Berlyne


김병철, (2002). 교사와 아동의 뇌기능 분화와 초등과학 교수-학습의 관계. 부산교육대학교 교육대학원 석사학위 논문

6) 창의성 교육 연수 연구 활성화가
4) 세부 추진 계획.


나. 자료(data) 활용방법

잘 참고하시어 학업에 나날이

Download : 창의력을 길러주기 위한 기법ok.hwp( 44 )


3) McNemar

발전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그리고 단순화이다. 1) 창의력의 개념(槪念)
5) 창의적 사고를 기르기 위한 수업기법
(1) 창의력이란 남과는 다른 아이디어를 말한다.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남의 이야기를 들을 줄 알아야 하며 문제를 인식하고 해결하는 것이다. 또한 호기심을 갖는 것이며, 관점과 시각차이다. 창의력은 창의성, 창조성, 창조력. 독창성, 독창력, 등과 같은 말이며 영어의 `creativity`에 해당한다.
5. 창의력 신장을 위한 교수-학습 활동
창의력에 대한 정의는 매우 다양하며, 때로는 너무 단순하여 창의력의 중요한 요소들을 모두 포함시키지 못할 때가 많다. 창의력은 또한 고등정신능력, 문제해결력, 창의적사고력 등으로 표현되기도 한다.
Total 18,259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4(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state.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state.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