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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족마을의 전통과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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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09-25 17: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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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족마을의전통과변화[1]1 , 동족마을의 전통과 변화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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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서론

1.연구 의의

본론

1.종족마을의 concept(개념)

2. 연구대상의 특징과 기원
◎충장공파 문중의 성립
◎근대기의 충격과 문중 재건을 위한 노력
◎사회변혁기의 도리리

3.간척사업을 중심으로 하는 현대화의 과정
1)경제활동
◎ 토지이용 구조
◎ 생산조직과 유통조직
◎ 노동형태와 기계화
◎ 비농업 경제활동
2)교육과 文化의 alteration(변화)
3)지history(역사) 회의 alteration(변화)


結論


◎충장공파 문중의 성립
‘의령남씨 충장공파 종계’는 의령남씨 17세이자 충장공의 현손인 의안군(의안군) 익화(1667~1733)가 중심이 되어 처음 설립한 것으로 전해진다. 현재 소종의 분포를 놓고 볼 때 시기적으로 가장 빠른 것은 충장공의 3남 두기를 파조로 하는 ‘승지공파(승지공파)이지만, 이것 역시 초기 data(資料)는 찾을 수가 없다. 또한 의안군은 비슷한 시기(1721년)에 『충장공유사』를 편집·발간하였는데, 이것이 종계의 결성과 관련이 있는 것임은 말할 것도 없다. 기원이 확인되는 대표적인 소문중으로는 ’수사공파(수사공파)‘를 들 수 있다아 수사공은 두기의 손자 윤(16세. 1643~1711)을 가리키는데, 윤의 현손 태수(태수, 2자)와 필수(필수, 3자)대에 와서 결성되었다. 1988년에 만들어진 「의령남씨 충장공파 종회규약」의 서론과 재실인 ‘수종재(수종재)에 걸린 ’기적기‘(기적기)’에 의하면, 의안군이 대종계(대종계)를 만든지 270년이 되었다고 기술하고 있는 것으로 보아 충장공파 문중은 1720년을 전후해서 만든 것으로 보인다. 理論(이론)적으로는 분가한 어떤 조상을 기준으로 당내친의 …(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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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족마을의 전통과 변화


동족마을의전통과변화[1]1

다.
수사공파의 분화 이후에도 소종의 분화는 계속되었다.
충장공파 종계가 성립한 이후 시간이 흐르면서 다시 소문중이 형성되기 처음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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