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te.kr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 고위험 신생아, 중환아실 입원아동 체액균형유지 간호사 확인 사항 [2016년 1학기 방송대 放通大(방통대) 고위험모아간호학 중간해결해야할문제물 A+ 참고자료] > state6 | state.kr report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 고위험 신생아, 중환아실 입원아동 체액균형유지 간호사 확인 사항 [2016년 1학기 방송대 放通大(방통대) 고위험모아간호학 중간해결해야할문제물 A+ 참고자료] > state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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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 고위험 신생아, 중환아실 입원아동 체액균형유지 간호사 확인 사항 [2016년 1학기 방송대 放通…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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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12-14 01: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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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환아실에 입원한 아동은 계속되는 조명으로 시간에 대한 지남력을 상실할 수 있으며, 특히 식사 제공이 되지 않고 금식을 해야 하는 경우에는 시간에 대한 지남력 상실이 더욱 심하게 나타난다. 병원의 낯선 환경과 각종 의료 기구들 그리고 가족 및 친구들과의 분리와 단절, 신체적 결함, 활동제한, 죄에 대한 벌로 여기는 죄의식 등은 불안을 가중시키게 된다된다. 그것이 죽음을 앞둔 아동이라는 더욱 더 그러할 것이다.
2) 학령전기,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 할 때 유념해야 할 점들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 고위험 신생아, 중환아실 입원아동 체액균형유지 간호사 확인 사항 [2016년 1학기 방송대 放通大(방통대) 고위험모아간호학 중간해결해야할문제물 A+ 참고자료]

2) 고위험 신생아의 발생빈도를 감소시키기 위한 대책
3) 고위험 신생아의 체온유지를 위해 간호사가 유념해야 할 점들



권선주, 간호대학생과 의과대학생의 생명의료윤리 의식에 관한 조사연구: 대구·경북지역을 중심으로, 계명대학교 대학원, 2003.
서론, 본론, 結論의 형식을 갖추어 작성하였으며 다수의 논문과 관련 자료를 인용하여 더욱 설득력이 있게 작성했습니다. 본 자료는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기 바라며 좋은 점수 받으시길 기원합니다^^
오랜 기간에 걸쳐 심혈을 기울여 작성한 자료입니다. 참고하시면 관련자료 작성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목차와 본문내용을 살펴보시면 아시겠지만 대충대충 작성하여 분량만 늘인 자료가 아닙니다.



Ⅱ. 본론
다. [2016년 1학기 방송통신대학교 간호학과 3학년 고위험모아간호학 공통 중간해결해야할문제물]
오진아, 학령기 아동의 입원생활 적응증진 호로그램 개발 및 효능, 이화여대 대학원, 20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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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자료는 참고자료로만 활용하시기 바라며 좋은 점수 받으시길 기원합니다^^
하영수, 고효정 외 3명 저, 모성신생아 여성건강Nursing 1, 신광출판사, 2013.
설명


2) 수분과다 시 체액균형유지를 위해 간호사가 확인할 사항
-참고문헌-



참고하시면 관련자료 작성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reaction 은 아동의 발달 단계별 (유아기/학령전기, 학령기, youth기)에 따라 차이가 있기 때문에 아동의 발달단계에 맞는 간호 방법에 마주향하여 숙지하고 있어야 하겠다. 주제를 정확하게 파악하여 논문 내용을 구성하였습니다.
1.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 할 때 유념해야 할 점들을 아동의 발달 단계별 (유아기/학령전기, 학령기, youth기)로 논하기오.


2. 고위험 신생아를 분류하는 기준에 대해 說明(설명) 하고, 고위험 신생아의 발생빈도를 감소시키기 위한 대책과 고위험 신생아의 체온유지를 위해 간호사가 유념해야 할 점들에 대해 논하기오.

손명란, 입원 환아를 돌보는 가족과 간호사의 간호요구도 비교, 한림대학교 보건대학원 2012.
-본문일부-
2. 고위험 신생아를 분류하는 기준에 대해 설명(explanation)하고, 고위험 신생아의 발생빈도를 감소시키기 위한 방안과 고위험 신생아의 체온유지를 위해 간호사가 유념해야 할 점들에 대해 논하시오.
1) 탈수 시 체액균형유지를 위해 간호사가 확인할 사항
1) 유아기,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 할 때 유념해야 할 점들

3. 중환아실에 입원한 아동의 체액균형유지를 위해 간호사가 확인할 사항에 대해 說明(설명) 하시오.

김미경, 간호사의 윤리적 딜레마, 자기효능감이 직무만족도에 미치는 effect(영향) , 조선대학교 대학원, 2008.
김미예, 구현영 외 3명 저, 신생아Nursing , 수문사, 2014.
③ 출생 시 체중과 재태연령에 따른 분류
① 부정, 쇼크, 불신 ② 분노, 복수, 적의 ③ 타협 ④ 우울 ⑤ 수용
하영수, 이경혜 외 3명 저, 모성신생아 여성건강Nursing 2, 신광출판사, 2013.
3. 중환아실에 입원한 아동의 체액균형유지를 위해 간호사가 확인할 사항에 대해 설명(explanation)하시오.

Ⅰ. 서론



5) 죽음을 앞둔 아동이 죽음을 받아들이는 단계
1.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 할 때 유념해야 할 점들을 아동의 발달 단계별 (유아기/학령전기, 학령기, youth기)로 논하기오.

Ⅲ. 결론

1) 고위험 신생아를 분류하는 기준에 대해 說明(설명)

순서
Ⅲ. 결론
2. 고위험 신생아를 분류하는 기준에 대해 說明(설명) 하고, 고위험 신생아의 발생빈도를 감소시키기 위한 대책과 고위험 신생아의 체온유지를 위해 간호사가 유념해야 할 점들에 대해 논하기오.
3) 학령기,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 할 때 유념해야 할 점들
-목차-
① 재태연령(재태기간)에 따른 분류
1.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 할 때 유념해야 할 점들을 아동의 발달 단계별 (유아기/학령전기, 학령기, 靑少年기)로 논하시오.
M. Terese Verklan 저, 신생아 중환자간호, Elsevier, 2015.

레포트 > 기타
3. 중환아실에 입원한 아동의 체액균형유지를 위해 간호사가 확인할 사항에 대해 說明(설명) 하시오.
성인이라고 하더라도 병원에 입원을 하면 누구나 불안 증상을 경험할 수 있는데, 특히 아동의 경우는 신체적 고통만큼이나 심각하고 복합적 요인들에 의한 것이므로 전인적 간호접근이 요구된다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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Ⅳ. 참고문헌


② 출생 시 체중에 따른 분류
주제를 정확하게 파악하여 논문 내용을 구성하였습니다.

④ 사망률에 따른 분류

강희옥, 아동·youth의 영적간호요구와 불안에 관한 연구, 인하대 대학원, 2005.
[2016년 1학기 방송통신대학교 간호학과 3학년 고위험모아간호학 공통 중간과제물] 1.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 할 때 유념해야 할 점들을 아동의 발달 단계별 (유아기/학령전기, 학령기, 청소년기)로 논하시오. 2. 고위험 신생아를 분류하는 기준에 대해 설명하고, 고위험 신생아의 발생빈도를 감소시키기 위한 방안과 고위험 신생아의 체온유지를 위해 간호사가 유념해야 할 점들에 대해 논하시오. 3. 중환아실에 입원한 아동의 체액균형유지를 위해 간호사가 확인할 사항에 대해 설명하시오. 오랜 기간에 걸쳐 심혈을 기울여 작성한 자료입니다.
4) youth기,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 할 때 유념해야 할 점들
고위험모아간호학, 2016년 1학기 중간시험과제물, 방통대 중간과제 참고자료, 방송대중간과제물, 죽음을 앞둔 아동과 의사소통, 고위험 신생아, 체액균형유지, 간호학과, 간호사


고위험모아Nursing 공통
그리고 고위험 신생아를 분류하는 기준, 고위험 신생아의 발생빈도를 감소시키기 위한 대책과 고위험 신생아의 체온유지를 위해 간호사가 유념해야 할 점, 중환아실에 입원한 아동의 체액균형유지를 위해 간호사가 확인할 사항에 대해 알아봄으로써 아동전문간호사의 기본 지식을 습득할 수 있었다. 목차와 본문내용을 살펴보시면 아시겠지만 대충대충 작성하여 분량만 늘인 자료가 아닙니다. 서론, 본론, 결론의 형식을 갖추어 작성하였으며 다수의 논문과 관련 자료를 인용하여 더욱 설득력이 있게 작성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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