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說明(설명) 하시오 에릭슨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說明(설명) 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0-06 22:00
본문
Download : (교육심리학)매슬로우(Maslow)의.hwp
^^
2)2단계 안정 욕구
박아청(2010).「에릭슨의 인간이해」. 교육과학사.
다. 동기는 어떤 특정한 目標(목표)를
1)1단계 생리적 욕구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을하시오
향해 에너지를 동원하는 것이며, 이러한 힘의 작용에는 반드시 역동적 측면
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說明(설명) 하시오 에릭슨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說明(설명) 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라!!!!
이 있다 ....(이하 skip)
%EB%A7%A4%EC%8A%AC%EB%A1%9C%EC%9A%B0(Maslow)%EC%9D%98-9132_01_.jpg)
%EB%A7%A4%EC%8A%AC%EB%A1%9C%EC%9A%B0(Maslow)%EC%9D%98-9132_02_.jpg)
%EB%A7%A4%EC%8A%AC%EB%A1%9C%EC%9A%B0(Maslow)%EC%9D%98-9132_03_.jpg)
%EB%A7%A4%EC%8A%AC%EB%A1%9C%EC%9A%B0(Maslow)%EC%9D%98-9132_04_.jpg)
%EB%A7%A4%EC%8A%AC%EB%A1%9C%EC%9A%B0(Maslow)%EC%9D%98-9132_05_.jpg)
이훈구(역)(1983). 성격심리학. 서울: 법문사.
매슬로우의동기위계설,매슬로우의동기위계설에대해설명하시오,에릭슨의성격발달8단계설,에릭슨의성격발달8단계설에대해설명하고그교육적시사점을논하시오
2.매슬로우의 동기위계설
충족과 동기부여간에 직접적인 인과관계를 인정하고 동기를 유발하는 욕구
Download : (교육심리학)매슬로우(Maslow)의.hwp( 20 )
기이론(理論), Mcgregor의 XY이론(理論), Herzerg의 욕구충족 2개요인이론(理論) 등이 있다
조대봉(역)(1992). 인간의 동기와 성격. 서울: 교육과학사
본문일부
목차
인간행동과 사회環境, 최옥채외 3인, 양서원 ,2011년
*참고data(資料)
4)4단계 존경의 욕구
4)4단계 근면성과 열등감 (6~11세)
과정이론(理論)에는 Vroom의 동기기대이론(理論), Perter & Lawler의 업적만족이론(理論) 등
6)6단계 친밀감과 고립 (20~40세)
의 내용 규명에 중점을 두는 이론(理論)이다. 내용이론(理論)에는 매슬로우의 욕구단계
방통대 교수님이 좋아하실 참신한 내용을 담고 있으므로, 참고하시여 작성하시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믿습니다. 3.에릭슨의 성격발달 8단계설의 의미와 평가
3.매슬로우 동기위계설의 의미 및 평가
1.성격발달이론(理論)
이성진, 박성수(1999). 교육심리학. 서울: 방송대출판부.
동기이론(理論)에는 크게 내용(욕구)이론(理論)과 과정이론(理論)이 있다 내용이론(理論)은 욕구의
2)2단계 자율성과 의심 (2~3세)
문선모 저(2010), 교육심리학의 이해, 양서원
1.동기부여 이론(理論)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송명자(1995). 발달심리학. 서울: 학지사.
2.에릭슨의 성격발달 8단계설
1.동기부여 이론(理論)
과 방향이 포함된다
8)8단계 자아통합과 절망 (60세~)
순서
7)7단계 생산성과 자아탐닉 (40~60세)
3)3단계 주도성과 죄의식 (4~5세)
부영호, “에릭슨의 심리사회적 발달이론(理論)”, 광주가톨릭대, 2006
Korea National Open University 교수님이 좋아하실 참신한 내용을 담고 있으므로, 참고하시여 작성하시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으로 믿습니다.^^
5)5단계 자아실현 욕구
5)5단계 자아 정체감과 역할혼란 (12~18세)
*매슬로우(Maslow)의 동기위계설에 대해 설명을하시오
설, Murray의 명시적욕구이론(理論), Alderfer의 ERG이론(理論), Mcclelland의 성취동
3)3단계 사회적 욕구
동기(動機, motivation)란 인간이나 동물로 하여금 어떤 목적을 향하여 특정
설명
reference
*에릭슨(Erikson)의 성격발달 8단계설에 대해 설명하고 그 교육적 시사점을 논하기오
4.에릭슨의 성격발달 8단계설의 교육적 시사점
1)1단계 기본적 신뢰와 불신 (0~1세)
한 행동을 취하도록 유도하는 상태를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