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8[교육공학] 교육공학의 concept(개념), 형태, 연구영역, 필요성(必要性)[1] 유아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7-10 16:58
본문
Download : 108[교육공학] 교육공학의 개념, 형태, 연구영역, 필요성[1].hwp
2) 수업(교수)工學(공학) (Instructional Technology)이란?
⇒교육은 종합적인 기능인 반면 교수는 학습 조건과 학습 환경을 체계적으로 연구한다. …(drop)
유아교육과 3학년 교육공학 공통 교육공학에 대한 定義(정이), 주요 영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에 대해 의견을 말하시오 1. 교육공학 [敎育工學, ..
설명
Download : 108[교육공학] 교육공학의 개념, 형태, 연구영역, 필요성[1].hwp( 22 )
교육공학,교육공학,개념,형태,영역,유아교,기타,방송통신
유아교육과 3학년 교육공학 공통 교육공학에 대한 정의, 주요 영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에 대해 의견을 말하시오 1. 교육공학 [敎育工學, .. , 108[교육공학] 교육공학의 개념, 형태, 연구영역, 필요성[1] 유아교..기타방송통신 , 교육공학 교육공학 개념 형태 영역 유아교
![108[교육공학]%20교육공학의%20개념,%20형태,%20연구영역,%20필요성[1]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108%5B%EA%B5%90%EC%9C%A1%EA%B3%B5%ED%95%99%5D%20%EA%B5%90%EC%9C%A1%EA%B3%B5%ED%95%99%EC%9D%98%20%EA%B0%9C%EB%85%90,%20%ED%98%95%ED%83%9C,%20%EC%97%B0%EA%B5%AC%EC%98%81%EC%97%AD,%20%ED%95%84%EC%9A%94%EC%84%B1%5B1%5D_hwp_01.gif)
![108[교육공학]%20교육공학의%20개념,%20형태,%20연구영역,%20필요성[1]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108%5B%EA%B5%90%EC%9C%A1%EA%B3%B5%ED%95%99%5D%20%EA%B5%90%EC%9C%A1%EA%B3%B5%ED%95%99%EC%9D%98%20%EA%B0%9C%EB%85%90,%20%ED%98%95%ED%83%9C,%20%EC%97%B0%EA%B5%AC%EC%98%81%EC%97%AD,%20%ED%95%84%EC%9A%94%EC%84%B1%5B1%5D_hwp_02.gif)
![108[교육공학]%20교육공학의%20개념,%20형태,%20연구영역,%20필요성[1]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108%5B%EA%B5%90%EC%9C%A1%EA%B3%B5%ED%95%99%5D%20%EA%B5%90%EC%9C%A1%EA%B3%B5%ED%95%99%EC%9D%98%20%EA%B0%9C%EB%85%90,%20%ED%98%95%ED%83%9C,%20%EC%97%B0%EA%B5%AC%EC%98%81%EC%97%AD,%20%ED%95%84%EC%9A%94%EC%84%B1%5B1%5D_hwp_03.gif)
![108[교육공학]%20교육공학의%20개념,%20형태,%20연구영역,%20필요성[1]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108%5B%EA%B5%90%EC%9C%A1%EA%B3%B5%ED%95%99%5D%20%EA%B5%90%EC%9C%A1%EA%B3%B5%ED%95%99%EC%9D%98%20%EA%B0%9C%EB%85%90,%20%ED%98%95%ED%83%9C,%20%EC%97%B0%EA%B5%AC%EC%98%81%EC%97%AD,%20%ED%95%84%EC%9A%94%EC%84%B1%5B1%5D_hwp_04.gif)
![108[교육공학]%20교육공학의%20개념,%20형태,%20연구영역,%20필요성[1]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108%5B%EA%B5%90%EC%9C%A1%EA%B3%B5%ED%95%99%5D%20%EA%B5%90%EC%9C%A1%EA%B3%B5%ED%95%99%EC%9D%98%20%EA%B0%9C%EB%85%90,%20%ED%98%95%ED%83%9C,%20%EC%97%B0%EA%B5%AC%EC%98%81%EC%97%AD,%20%ED%95%84%EC%9A%94%EC%84%B1%5B1%5D_hwp_05.gif)
![108[교육공학]%20교육공학의%20개념,%20형태,%20연구영역,%20필요성[1]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108%5B%EA%B5%90%EC%9C%A1%EA%B3%B5%ED%95%99%5D%20%EA%B5%90%EC%9C%A1%EA%B3%B5%ED%95%99%EC%9D%98%20%EA%B0%9C%EB%85%90,%20%ED%98%95%ED%83%9C,%20%EC%97%B0%EA%B5%AC%EC%98%81%EC%97%AD,%20%ED%95%84%EC%9A%94%EC%84%B1%5B1%5D_hwp_06.gif)
방송통신/기타
순서
108[교육공학] 교육공학의 concept(개념), 형태, 연구영역, 필요성(必要性)[1] 유아교..
다. 조직적 측면은 工學(공학) 을 이용한 경제적, 산업 적, 전문적인 활동이 포함된다 진정한 의미의 工學(공학) 이란 산물과 과정으로서의 工學(공학) 을 모두 포함한다. 工學(공학) 이란 기계를 사용한다는 의미보다는 과학적 지식을 활용하는 실제적 방법. 실제적이고 유용한 goal(목표) 에 관한 원리들의 체계적인 집합체. 기계적 생산품 또는 발명품 이상으로서 체계적 사고의 과정과 방식. 과학적 지식, 조직화된 지식을 실제적 처리해야할문제에 체계적으로 적용하는 과정. 어떤 특정한 처리해야할문제를...
유아교육과 3학년 교육工學(공학) 공통
교육工學(공학) 에 대한 정의(定義), 주요 영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에 대해 意見(의견)을 말하시오
1. 교육工學(공학) [敎育工學, educational technology]의 정의(定義)
2. 교육工學(공학) 의 3가지 형태
3. 교육工學(공학) 의 영역
4. 교육工學(공학) 의 유아교육현장에의 적용
1. 교육工學(공학) [敎育工學, educational technology]의 정의(定義)
1) 공 학(Technology)이란?
⇒ Technology는 라틴어 `texere`에서 originate , 짠다(to weave), 건축한다(to construct) 의 뜻이다. 工學(공학) 이 산물로서의 工學(공학) 을 포괄한다는 측면에서 종합적으로 이해해야 하며, 工學(공학) 은 근본적으로 교육 목적 및 가치를 실현시키기 위해 발전되었던 것이 아니 라, 교육적 필요에 의해 채택되고 adaptation(적응) 되었고, 교육과 工學(공학) 은 상호보완적으로 발전되 었다.
유아교육과 3학년 교육工學(공학) 공통
교육工學(공학) 에 대한 정의(定義), 주요 영역, 유아교육 현장에의 적용에 대해 意見(의견)을 말하시오
1. 교육工學(공학) [敎育工學, educational technology]의 정의(定義)
2. 교육工學(공학) 의 3가지 형태
3. 교육工學(공학) 의 영역
4. 교육工學(공학) 의 유아교육현장에의 적용
1. 교육工學(공학) [敎育工學, educational technology]의 정의(定義)
1) 공 학(Technology)이란
⇒ Technology는 라틴어 `texere`에서 originate , `짠다(to weave)`, `건축한다(to construct)` 의 뜻이다. 工學(공학) 이란 기계를 사용한다는 의미보다는 과학적 지식을 활용하는 실제적 방법. 실제적이고 유용한 goal(목표) 에 관한 원리들의 체계적인 집합체. 기계적 생산품 또는 발명품 이상으로서 체계적 사고의 과정과 방식. 과학적 지식, 조직화된 지식을 실제적 처리해야할문제에 체계적으로 적용하는 과정. 어떤 특정한 처리해야할문제를 수행하면서 요구되는 실천적 문제해결 기법으로 정의(定義)할 수 있다아 기술적 측면은 산물(product)로서의 工學(공학) 을 의미 하며 각종 工學(공학) 적 기자재, 도구 등이 포함된다 文化적 측면은 工學(공학) 의 활용 목적, 인간 의 가치, 윤리, 신념 체제 등을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