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범교육] 다중 지능 理論 (정이 , 수업 모형 및 수업전개와 예, 교육적 활용원리,8가지 특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08-20 10:08
본문
Download : 다중 지능 이론 (정의, 수업 모형 및 수업전개와 예, 교육적 활용원리,8가지 특징).hwp
교육방법 및 교육Engineering 다중 지능 접근법 ...
설명
교육방법 및 교육工學(공학) 다중 지능 접근법 [Mu iple Intelligence] 발표일 교 수 전 공 이 름 목 차 Ⅰ. 다중 지능 이론(理論)의 관념 및 이론(理論)적 배경 1. Howard Gardner 2. 다중 지능 이론(理論)의 이론(理論)적 배경 3. 지능의 정의 Ⅱ. 다중 지능 이론(理論)의 내용 1. 다중 지능 이론(理論)의 8가지 지능과 특징 2. 다중 지능 이론(理論)의 核心(핵심) Ⅲ. 다중 지능 접근법의 학습-교수 원리와 적용 1. 다중 지능 이론(理論)의 교육적 활용원리 2. 학습자의 다중 지능 수집법 3. 다중 지능 이론(理論)을 적용한 학습자의 학습양식 Ⅳ. 다중 지능 이론(理論)의 수업 모형 및 수업전개와 예 1. 다중 지능 접근법의 모형 2. 실제 적용의 예 (미국 ‘키 러닝 커뮤니티’ 다중 지능 이론(理論) 학습에 적용) 3. 다중 지능 수업의 전개 4. 다중 지능 이론(理論)의 적용의 예 5. 다중 지능 접근법의 평가 6. 다중 지능 이론(理論)의 비판 Ⅴ. 맺 음 말 Ⅰ. 다중 지능 이론(理論)의 관념 및 이론(理論)적 배경 1. Howard Gardner 하워드 가드너( Howard Gardner)는 현재 하버드대학교 대학원 교수이자, 하버드대학교 심리학과 겸임교수, 보스톤 대학교 약학대학 신경학과 겸임교수, Harvard Project Zero의 추진위원장, Good Work Project 책임자로 재직 중에 있다 우리에겐 다중 지능 이론(理論)을 개발한 학자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1972년부터 데이비드 퍼킨스(David Perkins)와 함께 Harvard Project Zero의 공동 소장으로 연구해 오면서, 기존의 지능관에 대한 회의를 펼치고 새로운 접근을 시도하여 1983년 `Frames of Mi...
사범교육 다중 지능 이론 정의 수업 모형 및 수업전개와 예 교육적 활용원리 8가지 특징
순서
-6161_01_.gif)
-6161_02_.gif)
-6161_03_.gif)
-6161_04_.gif)
-6161_05_.gif)
Download : 다중 지능 이론 (정의, 수업 모형 및 수업전개와 예, 교육적 활용원리,8가지 특징).hwp( 16 )
[사범교육] 다중 지능 理論 (정이 , 수업 모형 및 수업전개와 예, 교육적 활용원리,8가지 특징)..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교육방법 및 교육공학 다중 지능 접근법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