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인터넷 미디어 활용example(사례) 연구 - 6.2 地方選擧(지방선거) 에서 나타난 인터넷 미디어 선거stra…
페이지 정보
작성일 19-10-21 19:41
본문
Download : 국내외 인터넷 미디어 활용사례 연구 - 6.2 지방선거에서 나타난 인터넷 미디어 선거전략.hwp
물론, 인터넷(Internet)을 통한 선거 戰略이 주목 받았던 것은 비단 이번의 경우가 처음은 아닐것이다. 또한 신문과 방송 이외에 새롭게 등장한 매체들은 미디어 선거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기도 하다. 한 명의 유권자가 총 8인에 해당하는 후보를 뽑아야 하는데다, 선거 당시 천안함 사태로 인해 정책이슈들이 거의 실종된 상황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이런 투표율을 기록했다는 것은 충분히 의미가 있다 특히 이런 투표율의 증가는 20~30대의 선거참여 증가에서 비롯되었다는 점에서 이를 가능케 했던 인터넷(Internet) 미디어를 주목하게 한다.
이처럼 대의제의 위기는 최근 몇 년간 급격히 하락하고 있는 투표율만 보아도 쉽게 알아차릴 수 있다 시민(Citizen)들에게 더 많은 정보를 제공하면서, 선거비용을 줄일 수 있다는 명목으로 한국 사회에서도 적극적으로 부상하기 처음 한 미디어 선거 역시 하락하는 투표율을 끌어올리는데 큰 기여를 하지 못하는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그보다는 오히려 정책이 아닌 인물 중심, 이미지 중심으로 선거를 몰아간다는 혹독한 비판을 받아야 했다. 경선처음 에서부터 선거막판까지 인터넷(Internet)과 휴대폰 …(drop)
설명
국내외 인터넷 미디어 활용사례 연구 - 6.2 지방선거에서 나타난 인터넷 미디어 선거전략 , 국내외 인터넷 미디어 활용사례 연구 - 6.2 지방선거에서 나타난 인터넷 미디어 선거전략인문사회레포트 , 국내외 인터넷 미디어 사례 지방선거에서 나타난 인터넷 미디어 선거전략
국내외 인터넷 미디어 활용example(사례) 연구 - 6.2 地方選擧(지방선거) 에서 나타난 인터넷 미디어 선거strategy
Download : 국내외 인터넷 미디어 활용사례 연구 - 6.2 지방선거에서 나타난 인터넷 미디어 선거전략.hwp( 62 )
레포트/인문사회
국내외,인터넷,미디어,사례,지방선거에서,나타난,인터넷,미디어,선거전략,인문사회,레포트
국내외 인터넷 미디어 활용example(사례) 연구 - 6.2 地方選擧(지방선거) 에서 나타난 인터넷 미디어 선거strategy
순서
다.
우리나라 민주정치의 근간이라고도 할 수 있는 대의제가 대표성의 실패로 말미암아 정치의 대한 냉소주의를 불러일으키고 있다는 지적이 많다. 6.2 지방선거(地方選擧)에서 나타난 인터넷(Internet) 미디어 선거戰略
국내외 인터넷(Internet) 미디어의 활용사례(instance)를 지난 6.2 지방선거(地方選擧)를 예로 들어보려고 한다. 그러나 미디어를 활용한 선거는 이제 피할 수 없는 흐름이며. 실제로 불법, 부정 선거 등 기존의 잘못된 선거풍토를 바꾸는데 기여한 사실 역시 부정할 수 없다. . 2002년 대선에서 노무현 후보가 모두의 예상을 깨고 이회창 후보를 누르며 당선 될 수 있었던 것 역시 노사모라는 정치인 팬클럽을 주축으로 한 인터넷(Internet) efficacy였다는 analysis(분석) 이 많다.
그런 점에서 지난 6월2일에 열린 지방선거(地方選擧)를 주목해 볼 필요가 있다 무엇보다도 6.2 지방선거(地方選擧)는 역대 지방선거(地方選擧) 사상 두 번째로 높은 투표율인 54.5%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