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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의 환위험 극복事例(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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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0-24 18: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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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구가 1억6천만명이나 되는 거대시장으로서 충분한 잠재력을 지닌 것으로 평가되었다.
또한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브라질 국민의 성향은 현금보유보다는 물품보유의 욕구가 더 강하다는 것도 LG전자는 간과하지 않았다.

III. 왜 BRAZIL의 MANAUS인가?
LG그룹이 동남아와 인도지역에 이어 브라질에 해외직접투자(FDI)를 한 것은 인구 1억6천만명의 거대시장인 브라질시장을 침투함과 동시에 글로벌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시너지 效果를 창출하려는 것이었다. 브라질은 중남미지역에서 가장 규모가 큰 국가시장으로 수익성의 증대는 물론 규모의 경제效果를 높일수 있다는 advantage(장점) 이 있다아 브라질의 경우 남한의 84배에 달하는 규모의 국토로써 세계 5번째 큰 국가이며 남아메리카의 47.3%를 차지하고 있…(drop)


LG전자의 환위험 극복사례에 대한 글입니다.LG전자의 환위험 극복事例(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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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事例(사례)分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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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의 환위험 극복事例(사례)에 대한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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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LG전자의 브라질 진출
II.남미대륙의 진주 브라질
III.왜 BRAZIL의 MANAUS인가?
IV.LG전자 공장설립과 운영
V.브라질의 외환위기
VI.김용철 공장장의 타개plan
VII. instance(사례)analysis(분석) 및 향후 strategy
1.글로벌한 관점에서 필요한 재무strategy부문
2.고도의 현지화가 필요한 재무 및 회계관리부문
3.자본조달 방법의 선택문제
4.제3국 금융시장 이용시 주의점
5.재무분야의 글로벌 통합과 현지화strategy



우리에게는 정열적이고 개방적인 국민성과 축구로 더 잘 알려진 브라질은 남이대륙 중동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면적은 남한의 84배에 달하는 8,512천㎢로서 세계에서 5번째ㅑ로 큰 나라에 속한다.
인구는 1억6,300만명, 이중 노동인구는 약7,000만명으로 전체 인구의 42.9%를 차지하고 있으며 공용어는 포르투갈어를 사용하고 있다아 토지의 90%이상이 열대지역이고 인구의 60%는 온난지역에 거주하고 있다아
브라질의 인종은 인디언, 포르투갈인, 아프리카인의 3개 인종이 기본을 이루고 있고 19세기말 세계 각국에서 브라질로의 이민이 급증하였으며, 한국인들도 1964년 이민을 개시한 이래 현재에는 약 5만명 정도가 거주하고 있다아 다양한 인종이 혼합되어 있는 탓에 인종에 대한 差別이 거의 없는 편이다. 브라질의 경우 1993년에 높은 인플레이션을 겪은 뒤부터 1998년까지 1인당 국민소득이 $2,837에서 $4,799로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였고 GNP성장률 또한 3~6%의 꾸준한 증가세를 기록해 오고 있었다.
그리고 브라질은 LG전자에 있어 strategy적으로도 중요한 시장이다.
LG전자가 공장 입지선택에 있어 가장 중요하게 고려한 것은 브라질의 시장잠재력이다.LG전자사례분석 , LG전자의 환위험 극복사례자연과학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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