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歷史) 앞에서를 읽고쓰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30 07:59
본문
Download : 역사 앞에서를 읽고.hwp
이후 다시 국군이 서울을 수복했을 때 인민공화국에 동조·전향했던 사람들을 색출해 숙청 함으로서 또 한번 대대적인 살육이 자행 되었다.
다수의 민중들이 자신들과의 생활과 전혀 관련이 없는 이념을 단순히 일신의 생존을 위해 유효적절(有效適切)하게 이념을 바꾸었다.
작자는 일기를 씀에 있어 사심(私心)을 되도록 배제하고 객관적 입장에서 서술할려고 한 것을 1946년 4월 22일자 ꡒ자기의 주견을 고집해서 소재의 어떤 부분만을 고의로 강조하는 결과는 화면에 자연의 진실성을 나타내지 못하는 왜곡의 표현을 하기에 이를 것…(투비컨티뉴드 )
설명
`김성칠`의【[도서] 역사 앞에서 : 한 사학자의 6.25 일기】책을 읽고 기술한 감상문입니다.
북한이 서울을 장악한 이후에 반동분자를 색출해서 처단하는 대대적인 살육이 행해졌고, 남아있던 대부분의 서울 시 민 은 인간의 기본 욕구인 생존을 위해 공산주의로 전향해야만 했고, 이쪽도 저쪽도 아닌 소위(所謂) 회색분자는 숨어 지내며 하루하루를 전전긍긍(戰戰兢兢)하며 보내야 했다.`김성칠`의【[도서] 역사(歷史) 앞에서 : 한 사학자의 6.25 일기】책을 읽고쓰기 기술한 감상문(report)입니다.Kn2024633_역사앞에서를읽고 , 역사 앞에서를 읽고감상서평레포트 ,
순서
역사(歷史) 앞에서를 읽고쓰기
다. 과제작성에 좋은 참고 자료로 사용하시고 해당 도서의 독후감이 필요한분에게 많은 도움이 되시길 빌며, 참고하셔서 좋은 성과 받으시길 바랍니다.
,감상서평,레포트
Kn2024633_역사(歷史)앞에서를읽고쓰기
Download : 역사 앞에서를 읽고.hwp( 80 )
레포트/감상서평


국민의 신변 안전 보장을 위해 존재하는 政府의 이러한 처사에 통분하였고, 이러한 政府에 대해 회의감과, 政府의 존립여부에 관련되어도 의문시 하게 되었다. 그로 인해 많은 민중이 이념의 희생양이 되었다.
이 책의 구절중에서 ꡒ남편은 국군의 장교로 나가 있고 처자는 인민공화국(서울)에 남아 있어서 차마 죽지 못하는 그날 그날을 보내고 있고 그 딸은 마침내 의용군으로 나가지 않을 수 없어서 결국은 그 아버지에게 총부리를 겨누게 되는..............ꡓ, 소설 ꡒ태백산맥ꡓ에서도 이념으로 인해서 형 염상진과 동생 염상구가 총부리를 겨누며 싸워야 했고, 영화 ꡒ태극기 휘날리며ꡓ 에서도 형 진석과 동생 진태가 총부리를 겨눠야 했고, 영화 ꡒ실미도ꡓ에서도 684부대 대원들의 죽음, 소설 ꡒ한강ꡓ에서도 월북한 아버지로 인해 사회진출에 제한을 받는 유일민과 일표 형제 등 이러한 모든 것들이 이념의 희생양이라는 같은 맥락에서 볼 수 있을 것이다. 課題작성에 좋은 참고 자료로 사용하시고 해당 도서의 讀書感想文이 필요한분에게 많은 도움이 되시길 빌며, 참고하셔서 좋은 성과 받으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