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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유아 수학교육 理論(피아제,브루너,비고츠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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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19-12-14 07: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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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디 많은 이용을 하시길 부탁드리겠습니다.

1) 주요정이
2. 브루너의 표상theory(이론)
2) 영유아 수학교육에 미친 시사점
1) 주요정이


다. 인지적 구성주의의 key point(핵심) 은 지식을 객관적 세계에 대한 묘사 또는 표상으로 보지 않고, 세상에 대한 適應(적응)으로 본다는 점이다. 본문내용
1) 주요정이
3. 비고츠키의 사회文化(culture) 적 구성주의 theory(이론)
영유아 수학교육 이론, 피아제, 브루너, 비고츠키, 인지적 구성주의, 이론, 영유아 유아교육, 표상이론, 사회문화적 구성주의 이론, 시사점



2) 영유아 수학교육에 미친 시사점


피아제에 theory(이론)에 의하면, 학습은 지속적인 동화와 조절의
1. 피아제의 인지적 구성주의 theory(이론)

목차
1. 피아제의 인지적 구성주의 theory(이론)


4. 관련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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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주요정이
영유아 수학교육 理論(피아제,브루너,비고츠키)
설명
영유아 수학교육 理論(피아제,브루너,비고츠키)에 대상으로하여 열과 성을 다해서 작성한 report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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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디 많은 이용을 하시길 부탁드리겠습니다. ‘適應(적응)’이라는 정이 은 생물학과 수학에서 origin하는 것으로 주어진 환경의 상황이나 제약 속에서 살아남는다는 의미를 지니는데, 피아제는 수학에서 사용하는 유기체의 환경에 대한 ‘適應(적응)’ 정이 을 인지적 주체의 정이 구조와 그의 경험적 세계와의 관계를 이해하기 위한 단서로 보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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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지적 구성주의에서 볼 때, 복잡한 정신구조(또는 스키마)는 새로운 경험을 과거의 경험과 관련시킴으로써 형성되는데, 새로운 경험은 정신적 체계 안으로 동화되거나 또는 받아들여지면서 불 평형 기간을 가져오게 되고, 불 평형은 학습자가 새로운 경험을 통해 기존의 정신구조를 가져오게 되고, 불 평형은 학습자가 새로운 경험을 통해 기존의 정신구조를 조절함으로서 끝나게 된다된다.
- 인지적 구성주의는 주로 피아제의 발달심리에 그 theory(이론)적 근거를 둔다.
2) 영유아 유아교육에 미친 시사점
영유아 수학교육 이론(피아제,브루너,비고츠키)에 대해서 열과 성을 다해서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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